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주담통화]리젠, 中 시야그룹과 본계약 체결 진행 중

최종수정 2015.03.05 08:18 기사입력 2015.03.05 08:1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팍스넷 신송희 기자]리젠은 중국 시야그룹과 양해각서(MOU)만 체결된 상태로 현재 본 계약 마무리를 진행하고 있는 단계라고 5일 밝혔다.

지난 1월 리젠 메디컬 그룹은 리젠과 중국 난징을 방문해 양해 각서를 체결한 이후 6개월 내 개원을 목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리젠의 시장 진출은 중국의 거대 미용 시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는다. 다수의 중국인이 한국으로 원정 성형을 오는 것은 중국에서의 한국 성형 의료 기술력이 이미 인정받고 있다는 것.

회사측은 향후 중국의 경제적인 배경이 뒷받침되면서 중국 미용 시장 규모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아래 Q/A는 주주 질문에 대한 답변이다.
Q. 중국 시장에서 활약할 경우 차지할 시장 비율은?
A. 확답하기 어렵다. 중국 미용 시장이 급신장하는 추세고 중국인들의 자기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올라간 상황이다. 시장 비율은 지켜봐야 할 것이다.

Q. 리젠 코스메틱 마스크팩의 매출액 대비 이익률은 어떠한가?
A. 이익률은 앞으로 나올 감사보고서를 확인하면 될 것이다. 다만 다른 유통사업보단 이익률이 높다고 보면 될 것이다. 동종 업계 마스크팩의 이익률과 비슷하다.

Q. 국내 홈쇼핑 판매 계획 있는가?
A. 구체적으로 언급하기 어려우나 국내 홈쇼핑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안으로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실적 흐름은?
A. 2014년 4분기는 기존 사업들의 평가 부진으로 적자가 지속될 것 같다. 그러나 올해는 영업이익을 내고자 한다.

신송희 기자 shw101@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