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방관에게 주는 커피 한 잔도 뇌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소방 감사팀, 응급대원에 무료 제공한 순천향대병원에 "제공하지 말라" 요구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서울시 소방본부 감사팀이 소방응급대원들에게 무료로 주는 커피를 제공하지 말라고 병원에 요구해 논란이 일고 있다.

10일 소방 및 병원 관계자들에 따르면 서울시 소방본부 감사팀은 서울 용산구 순천향대병원으로부터 앞으로 소방응급대원들에게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지 않겠다는 서면 확인서를 받아 갔다.
이 병원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환자를 이송해온 소방대원들에게 무료로 병원소속 카페의 커피ㆍ생수를 제공해왔다. 무료 커피는 소방대원들이 소속과 이름을 쓰고 카페를 이용하는 식으로 운영됐다.

그런데 이에 대해 익명의 제보자가 "소방관들이 환자를 병원에 데려다 주는 대가로 커피를 무료로 마신다"고 서울시 소방본부 감사팀에 제보를 해 왔다. 감사팀은 자체조사를 통해 순천향대 병원 측에 관련사실을 확인한 뒤 병원 측에 무료 커피 제공을 중단해달라고 통보했다.

순천향대병원 측은 선의로 베푼 조치인데 이를 문제시하는 것은 지나치다며 황당해하는 표정이다. 순천향대 병원 관계자는 "고생하시는 소방관들을 위해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었는데 감사팀이 확인서까지 받아갔다"며 "아무튼 앞으로는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방대원들은 국민안전처 통합 등으로 안 그래도 사기가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 커피 한 잔에 대해서까지 뇌물이라는 잣대를 들이대는 것은 너무하다는 반응이다. 응급환자가 아닌 이상 환자가 요구하는 대로 병원을 가야 하는 상황이라 특혜를 받으려야 받을 수 없는 상황이란 설명이다.

감사팀은 추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일부 병원관계자들이 명부에 이름을 쓰고 공짜로 커피를 먹는 경우도 있어 막을 수밖에 없었다는 입장이다. 감사팀 관계자는 "이번 일로 정식 감사를 실시하지도 않았고, 징계를 받은 이도 없다"면서 "다만 혹시라도 문제가 될 수 있어 조치를 취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