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순천 신대배후단지 의료기관 설립 가시화

최종수정 2014.12.12 17:04 기사입력 2014.12.12 17:04

댓글쓰기

" 美 비즈포스트그룹 의료기관 설립 1,000만불 외국인투자신고서 제출"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이희봉 청장은 순천 신대지구 의료기관 설립을 추진 중인 미국 비즈포스트그룹에서 지난 11일 순천 신대배후단지 의료기관 설립 관련 1,000만 달러(한화 110억원 상당) 외국인투자신고를 완료했다 밝혔다.
이번 외국인투자신고는 지난 4월 투자의향서 제출 후, 1차로 10만불 신고 및 송금 후 2차로 1,000만 달러(한화 110억원)이 신고된 것으로 투자협약(MOU) 체결 이후 확실한 투자 의사 피력을 위해 추진되었다.

지난달 11월 14일에 비즈포스트그룹은 베일러 글로벌헬스그룹을 포함하여 전남도, 전남대병원,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순천시 6개 기관 공동으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신대배후단지(순천시 소재)에 500병상 이상, 1,000여명 고용 규모의 종합병원 설립을 목표로 투자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비즈포스트 그룹은 2002년 미국 LA에서 설립되어, 철광석, 소금 등 자원개발 사업을 미국과 멕시코 등에서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는 한인 교포 기업으로서, 금번 미국 유수의 투자자들과 컨소시엄 형태로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내 의료 및 교육, 관광 등 서비스산업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다.
이 투자기업은 앞으로 의료기관 설립을 위한 후속조치사항으로 의료법인 허가, 의료기관부지 매입, 의료기관 건축, 장비 및 운영시스템 구축 등 구체적인 절차를 이행해 갈 예정이다.

비즈포스트그룹 존 김(John Kim)회장은 “조속한 시일 내 의료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종합병원 설립과 운영을 위한 구체적인 절차를 밟아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으며 이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추후 공동 투자자들과 상의한 후 투자 분야와 규모를 확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희봉 청장은 “금번 비즈포스트 그룹의 외국인직접투자신고는 관련 기관의 적극적인 투자유치 협력의 성과로 광양만권을 비롯한 인근 지역민의 의료여건 개선과 외국기업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필요한 모든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의료기관 유치에 적극적인 의사표명을 했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