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no poo' 비법 화제…2년간 샴푸없이 산 英 여성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no poo [사진=텔레그라프 온라인 홈페이지 화면 캡처]

no poo [사진=텔레그라프 온라인 홈페이지 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no poo' 비법 화제…2년간 샴푸없이 '멀쩡'하게 산 英 여성 '눈길'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JTBC '에브리바디'에서 11일 제시카 심슨, 기네스 펠트로 등 해외 스타들이 애용하는 탈모방지 비법 중 하나로 소개된 'no poo'비법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 가운데 앞서 영국의 한 뷰티 블로거가 2년간 샴푸없이 머리를 감아 온 no poo후기가 새삼 눈길을 끈다.

지난 8월12일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루시 아잇켄 리드(32)라는 여성이 2년간 화학제품이 든 샴푸 대신 물이나 대체제로만 머리를 감았다는 이색적인 사연을 보도했다.

루시는 "여성들이 하루에 수백 가지가 넘는 화학물질을 매일 몸에 쏟아 붇고 있다"는 내용의 연구기사를 본 뒤 건강한 모발을 위해 당장 샴푸 사용을 중지하기로 다짐했다.
루시의 설명에 따르면 대부분의 샴푸는 모발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유분을 강제로 제거한다. 이에 따라 두피는 모발 보호를 위해 더 많은 유분을 생성해내고 결국 유분 과다 증상이 나타나 사람들은 더 많은 샴푸를 사용하게 되는 악순환이 생겨난다.

위와 같은 악순환을 끊기 위해 샴푸를 사용하지 않으면 처음에는 유분기를 제거하지 못해 불편하고 답답하지만 일정 시기가 지나면 두피와 모발은 점차 자연적인 밸런스를 되찾고, 적정 양의 유분은 모발을 들뜨지 않게 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두피에서 나오는 유분과 피지가 적정하게 유지되기 시작하면 물, 소다 또는 중탄산소다에 레몬주스, 계란, 꿀 등을 섞어 만든 샴푸대체제를 사용해 머리를 감아도 개운하다.

루시는 "3~4일에 한번 물로만 머리를 감았고, 10~14일에 한번 계란과 탄산소다 등으로 만든 샴푸 대체제로 머리를 감았다"며 "2년 뒤 내 두피와 모발은 매우 건강해졌다"고 주장했다.

이어 루시는 현재 자신의 머리카락의 냄새 등에 대해 "샴푸로 머리를 감는 사람들과 마찬가지"라며 샴푸를 쓰지 않고 머리를 감을 때의 유분기나 냄새 등을 걱정하는 사람들을 안심시켰다.

또한 그는 "대체제 및 헤어 스카프나 모자 등을 활용하면 샴푸를 끊는데 보다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