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켓포커스]유니더스, 인도 에볼라 환자 정액 검출 소식에 '上'

최종수정 2014.11.19 16:41 기사입력 2014.11.19 16:41

댓글쓰기

[팍스TV 김은지 기자] 이 기사는 11월19일 아시아경제팍스TV '내일장 핵심종목'에 방영된 내용입니다.

◆앵커 - 한동안 잠잠해 지는 듯 했던 에볼라 관련주들이 또다시 들썩이네요. 소식 전해주시죠.

기자 - 인도에서 처음으로 에볼라 바이러스 양성반응 환자가 등장했다는 소식에 오늘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유니더스를 비롯해서 조아제약, 진원생명과학 등 에볼라 관련주들은 또다시 움직였는데요.

인도보건부는 라이베리아에서 근무했던 26세 인도인 남성이 정액검사에서 에볼라 바이러스 양성반응을 보여 뉴델리 공항에 격리 조치를 했다고 전했습니다. 바이오제네틱스 의 주가는 상한가인 2430원에 마감됐습니다.
◆앵커 - 에볼라와 유니더스가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기자 - 에볼라 환자 확인 과정을 보면 이 인도인 남성의 경우 뉴델리 공항 입국과정에서 진행한 혈액 검사에서는 에볼라 음성반응을 보였지만 정액 검사 결과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전해졌습니다.

통상적으로 에볼라에 감염되고 나서 완치되더라도 소변이나 정액에는 최대 90일까지 바이러스가 남아있을수 있다고 하는데요.

보건부가 성관계를 통해 에볼라 감염이 이뤄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남성을 격리할 방침이라고 밝히면서 콘돔 제조업체인 유니더스가 움직인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 유니더스의 흐름은 어떻습니까?

기자 - 오늘은 급등세를 나타냈지만, 유니더스는 최근 '에볼라 테마주로' 지난 한달 간 급등락을 반복했던 종목입니다.

9월말까지 1600원대였던 주가가 10월 초 갑자기 4110원까지 뛰어오르고 최근까지 하락세를 그리다가 현재는 2430원 가격인데요.

지금 국내에서 에볼라 바이러스와 관련해 직접 수혜를 받고 있는 종목은 없습니다. 소문과 기대로 주가가 오르고 내리는 상황인데요. 정확한 실적 없이 테마로 움직이기 때문에 투자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김은지 기자 eunji@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