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켓포커스]나이벡, 美FDA 승인 소식에 上

최종수정 2014.11.07 16:22 기사입력 2014.11.07 16:22

댓글쓰기

(이 기사는 11월7일 아시아경제팍스TV '내일장 핵심종목'에 방영된 내용입니다.)

앵커 - 나이벡이 상한가를 기록했는데요. 설명해주시죠.

기자 - 나이벡이 오늘 주력제품의 미 FDA승인 소식에 급등했습니다. 오전에 관련 뉴스가 나오자마자 급등하기 시작해 14.9% 오른 8790원에 장을 마쳤고요. 무려 8거래일 만에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앵커 - FDA승인까지는 꽤 까다로운 절차가 있다고 알고 있는데요. 어떤 제품으로 승인을 받은건가요?

기자 - 이번에 승인 받은 제품은 ‘가이도스’라는 치주조직 재생 유도재입니다. 회사 측의 설명에 따르면 이 가이도스는 콜라겐이 함유된 차폐막으로 파괴된 치주 조직 내 공간을 유지해 원하는 세포들이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핵심 바이오 소재인데요. 나이벡 측은 이번 FDA 승인으로 미국내 판매 허가를 취득해 북미 지역을 비롯한 선진시장에 기술력을 알리게 됐다고 밝혔고요. 향후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앵커 - 나이벡은 올 초까지만 해도 거래가 아주 한산한 종목이었는데요. 최근에는 활발히 거래도 되고 주가도 많이 오른 것 같습니다. 기업 소개를 해주신다면요?
기자 - 나이벡은 치아미백과 치과용 골이식재를 제조하는 기업인데요. 기업규모가 작아서 그동안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루에 적게는 1천주에서 많게는 1~2만 주 정도 거래되는 종목이었고요. 시가총액도 100억대 초반에서 형성됐었는데요. 4월에 중국에서 제품 판매 허가를 받으면서 관심을 받기 시작했고요. 이후 각종 특허를 취득하면서 알짜 의료기기 회사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5월에는 이번에 승인 받은 가이도스의 기반 기술인 콜라겐 차폐막 관련 특허를 취득했고요. 이어 치과용 뼈 재생 기술관련 특허들과 암 치료 관련 특허들을 잇따라 획득했습니다. 또 일본과 대만 등 해외 매출처를 잇따라 확보하고 있는 점도 성장성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승종 기자 hanaru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