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뮤직, 퀄컴과 손잡고 사물인터넷 음악서비스 시작

최종수정 2014.10.17 09:41 기사입력 2014.10.17 09:41

댓글쓰기

[팍스TV 전필수 기자] 지니뮤직 은 자사 악사이트 지니(www.genie.co.kr)가 퀄컴의 올플레이(AllPlay™) 기술을 적용한 고음질 무선 음악 서비스 선보일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KT뮤직과 퀄컴은 오는 20~23일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월드 IT쇼 2014행사에서 지니앱을 활용해 다양한 제조사의 Wi-Fi 스피커 및 올씬얼라이언스(www.allseenalliance.org) 제품들과 함께 상호 연동하는 음악서비스를 선보인다.

올플레이는 올씬얼라인언스의 사물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한 퀄컴의 무선 오디오 플랫폼으로 와이파이(Wi-Fi)로 연결된 10개 이상의 스피커로 무손실 고음질 (Free Lossless Audio Codec)음원 까지도 스트리밍서비스로 제공한다. FLAC 스트리밍서비스는 음악사이트 지니가 국내 최초로 제공한 서비스로 KT ‘지니팩’상품 이용자는 무료 데이터로 이용할 수 있다.

KT뮤직은 이 같이 차별화된 지니의 FLAC스트리밍서비스가 퀄컴의 올플레이도 적용돼 지니고객들의 만족감이 더 커질 것으로 기대했다.

지니앱은 퀄컴의 무선오디오 솔루션과 결합해 와이파이 인터넷환경에서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나만의 무선 음악 생태계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지니 앱은 퀄컴의 올플레이어를 기반으로 집안에 서로 떨어져 있는 다양한 음향기기를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 거실, 부엌 등 여러 위치에 놓은 스피커에 동시에 음악을 스트리밍하고 각각의 볼륨 조절도 가능하다.
지니앱은 무선환경에서 음악을 동기화하고 스피커를 제어하는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고객이 음악콘텐츠가 플레이 되는 동안에 휴대폰을 다양한 용도로 자유롭게 멀티유즈 할 수 있게 했다.

서인욱 KT뮤직 본부장은 "전세계적으로 무선 오디오 서비스를 활용한 사물인터넷 생태계가 확장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국내최초로 사물인터넷 신기술을 지니앱에 적용해 선보일 예정"이며 "이 서비스는 WIS월드 IT쇼에서 시연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