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리노스-LG CNS, 13억 재난안전통신망 구축 ISP 수립사업 계약

최종수정 2014.10.16 08:53 기사입력 2014.10.16 08:5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 리노스 는 LG CNS-리노스 컨소시엄이 서울지방조달청과 약 13억원 규모의 '재난안전통신망 구축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전체 재난망 구축 전략과 실행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 수요기관이 구상하는 정보화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정보통신기술을 효과적으로 연계하고 적용하는 단계다. 리노스는 내년 3월까지 6개월에 걸쳐 재난망 구축 현황조사, 기지국 및 사업물량 산출, 운영체계 보완 등을 포함한 세부계획 수립 용역을 수행하게 된다.
노학영 리노스 대표는 "당사가 경찰·소방 및 공공기관에 구축·운용 중인 디지털 TRS 운영기술에 대한 평가가 반영된 결과로 향후 전체 재난망 구축 사업에 있어 LG CNS-리노스 컨소시엄이 유리한 고지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성공적인 ISP 수립에 이어 본 사업에 참여, 주도적인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리노스는 2005년부터 2007년까지 재난안전통신망 시범사업과 확장 1차 사업을 수행했다. 지난 13년간 서울·경기·부산·대구·광주·울산 등 광역경찰청과 전국 고속도로(약 4000㎞)의 무선통신망을 구축·운용하고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