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명은 살해 아냐…기사 내용 허위" 혜진-예슬양 살해범 패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혜진 예슬양 살해범 정성현 [사진=연합뉴스 홈페이지 캡처]

혜진 예슬양 살해범 정성현 [사진=연합뉴스 홈페이지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1명은 살해 아냐…기사 내용 허위" 혜진-예슬양 살해범 패소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혜진·예슬양 살해사건의 범인으로 사형이 확정된 정성현(45)이 "허위보도로 피해를 본 데 대해 배상하라"며 언론사들을 상대로 소송을 냈다 패소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6단독 심창섭 판사는 10일 정씨가 서울신문과 파이낸셜뉴스, 헤럴드경제 등의 언론사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했다.

정성현은 이들 언론사가 자신의 죄목에 대해 부정확한 단어를 사용해 보도했다며 각 사들에 배상금 200만원을 청구했다. 정성현은 "2명을 살해한 것은 맞지만 1명은 살인죄가 아닌 상해치사죄로 판결을 받았으므로 기사 내용은 허위다"고 주장했다. 유죄로 인정된 강제추행이라는 혐의 대신 성폭행이라는 단어를 죄목으로 기재한 점도 문제 삼았다.

심 판사는 "살해는 '남을 죽임, 남의 생명을 해침'이라고 국어사전에 정의돼 있다. 고의에 의한 죽임뿐 아니라 상해치사나 폭행치사와 같이 고의가 없는 살인의 경우에도 이 용어를 사용한다"며 정씨의 청구를 기각했다.
심 판사는 "성폭행이라는 용어는 국어사전에 수록돼 있지 않은 단어로,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개념이 다를 수 있다"며 "현행법에도 강제추행을 성폭력 범죄에 포함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기사 내용이 허위라고 할 수 없다"고 판시했다.

정성현은 2007년 12월 경기 안양에서 이혜진(당시 11세) 우예슬(당시 9세)양을 집으로 유인한 뒤 성폭행하려다 실패하자 이들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로 기소돼 2009년 2월 대법원에서 사형이 확정됐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