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켓포커스]SK하이닉스 시장 위축 우려에 급락

최종수정 2014.10.10 16:30 기사입력 2014.10.10 16:30

댓글쓰기

PC시장 축소..투자심리 위축

(이 기사는 10월10일 아시아경제팍스TV '집중취재 클로즈업'에 방영된 내용입니다.)

[앵커] 다음 특징주는 SK하이닉스 인데요. 오늘 급락했는데 외국인 매도세가 거셌어요?
[기자] 네 오늘 SK하이닉스는 4.42% 4만22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매도세가 거셌는데요. 메릴린치. 골드만삭스, CS 등 주요 외국계 창구 통해서 매물이 나왔습니다.

요인은 여러 가지가 꼽히는데요. 우선 PC 시장이 축소되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된 겁니다.

3분기 글로벌 PC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 줄어든 7850만대로 예상되는데요. 글로벌 경기 둔화에 따른 기업 수요 감소가 원인입니다.
IM투자증권은 "글로벌 PC 수요는 냉각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내년에 PC 시장은 특별한 촉매재가 없다면 5% 역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앵커] 특히 SK하이닉스는 최근 외국인 행진이 이어지는 것 같아요.?

[기자] 이달 들어서는 1거래일 제외하고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는데요. 지난달에도 순매도가 더 많았습니다.

[앵커] 또 삼성 때문에 SK하이닉스 주가가 내렸다는 말도 있던데 무슨 소리인가요?

[기자] 최근 삼성전자가 반도체 설비 강화에 나섰기 때문인데요. 신영증권은 삼성전자 반도체 라인 증설이 SK하이닉스에 미치는 영향이 제한적이라고 보고 있지만 업계 경쟁 심화 우려로 목표가를 낮췄습니다.

이승종 기자 hanaru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