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4국감]사회복무요원 범죄 해마다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단체, 복지시설에 배치된 사회복무요원 중에서는 지방자치단체에서 근무하는 복무요원들의 범죄 건수가 가장 많았다.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단체, 복지시설에 배치된 사회복무요원 중에서는 지방자치단체에서 근무하는 복무요원들의 범죄 건수가 가장 많았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사회복무요원들의 범죄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손인춘 새누리당 의원이 병무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사회복무요원의 범죄현황'에 따르면 복무요원들의 범죄건수는 2010년 94건에서 2011년 102건, 2012년 118건으로 늘어났다가 지난해 114건으로 주춤했다. 하지만 올해 상반기에만 68건으로 나타나 올해 범죄건수가 최고치에 다할 것으로 보인다.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단체, 복지시설에 배치된 사회복무요원 중에서는 지방자치단체에서 근무하는 복무요원들의 범죄 건수가 가장 많았다. 2010년 60건, 2011년 69건, 2012년 64건, 지난해에는 66건을 차지해 전체 범죄건수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올해 6월까지 범죄건수는 45건으로 복지시설 복무요원의 4건에 비해 10배 가량 많았다.

김세연 새누리당 의원에 따르면 지금까지 범죄를 저지르고 형을 집행받은 사회복무요원들은 모두 1250명으로 이 가운데 115명은 복무기간 중 또 다시 범죄를 저질러 형을 집행받았다. 소방서, 병원 등에서 응급구호 활동을 하는 45명 중엔 과거 심신미약자를 대상으로 성범죄를 저질렀던 5명이 포함돼 있기도 하다.

김 의원은 "성범죄 전력자가 응급구호, 사회복지 등 대민업무를 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