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켓포커스]엠제이비,대규모 공급계약 소식에 급등

최종수정 2014.10.02 19:42 기사입력 2014.10.02 19:42

댓글쓰기

[팍스TV 박주연 기자] 이 기사는 아시아경제팍스TV '내일장 핵심종목'에 방송된 내용입니다. <방송 다시보기>

앵커> 이번에 살펴볼 종목은 입니다. 오늘 주가가 급등했죠?
기자 -네 오늘 엠제이비는 상한가를 기록하며 1080원으로 장을 마쳤습니다. 태국에 대규모로 상품을 공급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오늘 장에서 급등의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엠제이비는 주가가 1000원 내외인 소형주인데요. 시청자 분들께서 생소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기업입니까?

기자 - 엠제이비는 주정생산설비공사와 엔지니어링, IT사업부문 등을 영위하는 회사로 지난 2000년에 설립됐고 2005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습니다. 증권정보업체 와이즈에프엔에 따르면 엠제이비는 에탄올플랜트 부문 매출이 7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1000원 안팎의 소형주, 일명 동전주라고 할 수 있는 종목인데요. 수급이나 주가 면에서 일정한 흐름을 찾기가 힘들고 그날그날의 이슈에 따라 주가 등락이 심한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앵커> 대규모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오늘은 급등을 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가요?

기자 - 엠제이비는 태국 Xangbo Global Markets Pte.Ltd와 257억3870만원 규모의 브라질 대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어제 장 마감 후 공시를 통해 밝혔습니다. 계약기간은 내년 3월 23일까지인데요. 계약금 약 257억원은 지난해 매출의 198%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이렇게 회사 실적과 견주어 봤을 때 비교적 큰 규모의 계약이 성사됐다는 소식에 주가가 움직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엠제이비란 기업 자체에 대해, 그리고 이번 계약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회사 측에 여러 차례 전화를 걸어봤지만 계속 응답이 없어 통화가 불가능했습니다.

앵커> 공시는 했는데 회사 측과 전화 연결이 안된다...뭔가 개운치 않은 느낌을 주네요.

박주연 기자 juyeonbak@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