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켓포커스]NAVER "라인 외부투자 유치는 사실무근"

최종수정 2014.09.18 16:00 기사입력 2014.09.18 16:00

댓글쓰기

(이 기사는 9월18일 아시아경제팍스TV '마켓포커스'에서 방영된 내용입니다.)



[앵커] 첫 번째 특징주는 NAVER인데요. 오늘 여러 설들이 오가면서 주가가 올랐어요
[기자] 네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향방이 항상 관심을 받는 NAVER인데요. 오늘 어제보다 6% 넘게 오른 79만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장 개장 전 일부 언론을 통해 NAVER가 다음달 9일 중대발표를 할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온 건데요. 그 내용이 라인이 알리바바와 소프트뱅크로부터 투자 유치를 할 전망이라는 것입니다. 상장을 검토 중인 라인이 이번 투자 유치로 몸값을 올린 뒤 상장에 나설 것이라는 게 골자입니다.

[앵커] NAVER 측은 해당 내용을 부인했다죠?
[기자] 네 전혀 사실무근이다. 이런 식으로 강하게 부인했는데요. 우선 중대발표를 할 예정도 없고, 그런 입장을 내비친 적이 없는데 좀 왜곡돼서 보도가 됐다는 것이고, 라인의 투자유치 건도 일본 라인에 확인해본 결과, 사실무근이라 합니다.

[앵커] 사실 오늘 나온 설이 처음 나온 내용은 아니예요?

[기자] 네 소프트뱅크와 알리바바의 투자 유치설은 2개월 전에도 나온 적이 있는데요. 당시 컨퍼런스콜을 진행한 NAVER는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같은 내용이 또 나온 것이고요.

라인 IPO의 경우 현재 검토 중인 상황이지만, 구체적으로 정해진 바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앵커] 오늘 수급은 좀 어땠나요.

[기자] 기관은 3.8만주 순매수한 반면, 외인은 5000주 매도 우위를 기록했습니다. 오늘로서 외인은 나흘 연속 순매도를 이어가고 있고요.

재미있는 점은 오늘 나온 보도의 소스가 CLSA증권 주최의 홍콩 IR이었는데요. 3만1000주 순매수로 오늘 매수 1위를 차지한 곳이 CLSA증권입니다.

이승종 기자 hanaru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