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NAVER "알리바바 라인 투자設은 사실무근"

최종수정 2014.09.22 08:17 기사입력 2014.09.18 11:13

댓글쓰기

[팍스TV 이승종 기자] 18일 NAVER 는 일각에서 제기된 라인 외부 투자 유치건을 두고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했다.

이승진 NAVER 홍보팀 부장은 "라인이 소프트뱅크와 알리바바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은 후 기업공개(IPO)에 나선다는 설이 있는데 사실무근"이라고 말했다.
이날 시장에선 NAVER가 최근 홍콩에서 열린 기업설명회(IR)에서 "다음달 9일 중대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면서, 라인의 소프트뱅크·알리바바 투자 유치를 점쳤다.

이 부장은 "중대발표가 있을 예정이란 것도 사실이 아니다"라며 "다음달 9일 라인 프렌즈라는 연례 행사를 개최하는데, 라인의 서비스 전략과 소개를 하는 수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NAVER는 지난 7월 컨퍼런스콜에서도 "(일각에서 제기된) 소프트뱅크·알리바바의 라인 투자 협상 건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힌 바 있다. 라인 상장을 두고는 지난달 “라인은 일본과 미국에서의 상장을 검토하고 있다. 현재까지는 최종적인 상장 여부, 상장 거래소 및 상장의 시기 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이승종 기자 hanaru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