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틴 총단장 하지수 "진실 보도 통해 올바른 여론 형성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지수(아이틴 제공)

하지수(아이틴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수경 기자]인터넷신문 아이틴이 청소년권장사이트에 지정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7월 1일 아이틴은 올바른 언론보도문화를 선도하는 매체임을 인정받아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선정한 청소년권장사이트로 지정됐다.
아이틴은 2013년 2월 발간된 종합뉴스 홈페이지로 청소년기자단이 기사를 작성하고 있다. 현재 총단장 하지수(숙명여고3)양을 중심으로 150여명의 기자단이 활약하고 있다.

기자단은 외교, 정치, 건강, 환경, 과학, 역사, 봉사 등의 분야를 맡아 청소년임에도 불구하고 단순한 사실전달을 넘어선 심도 깊은 기사를 작성해 눈길을 끈다. 특정 사건을 둘러싼 분석기사와 역사적 인과관계나 향후 바람직한 해결책까지 제시하는 등 수준 높은 기사를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을 비롯해 8개 광역단체는 물론 미국, 영국, 중국에 거주하고 있는 기자단들이 지역의 소식을 전하는 등 기존 신문사 못지않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이들은 같은 또래인 세월호 참사 희생자와 그 가족들을 위해 자선바자회를 주최해 화제가 됐다. 직접 바자회를 기획하고 서울의 청소년 자원봉사단체들을 규합해 지난 5월 강남구청역사에서 자선바자회를 주최한 것. 수익금 전액은 적십자에 기부했다.

총단장 하지수양은 "청소년 인터넷 신문 아이틴이 발간 18개월만에 청소년권장사이트로 지정될 만큼 성장했다는 사실에 무척 감개무량하다. 하지만 이것은 하나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며 "진실 보도를 통해 올바른 여론을 형성하고 궁극적으로는 사회 계도의 역할을 선도하는 진정한 언론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아이틴 기자단들은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수경 기자 uu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