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켓포커스]다음,연일 최고가 경신

최종수정 2014.08.07 15:58 기사입력 2014.08.07 15:58

댓글쓰기

[팍스TV 박주연 기자]이 기사는 8월7일 아시아경제팍스TV '마켓포커스'에 방영된 내용입니다.

앵커> 이번에 살펴볼 종목은 카카오 인데요. 오늘 장에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자> 그렇습니다. 다음은 전 거래일보다 5.12%(7600원) 오른 15만6000원에 거래를 마쳤는데요. 장 중 17만500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가 기록을 갈아치웠을 뿐 아니라 최근 7거래일째 오름세를 나타냈습니다.

앵커> 카카오와의 합병이 10월 1일로 예정돼 있는데 두 달도 채 남지 않았단 말이에요. 아무래도 합병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된 거겠죠?

기자> 그렇습니다. 다음 주가는 카카오와의 합병을 발표한 지난 5월 말 이후 2배 가량 올랐는데요. 최근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앞으로의 상승 기대감도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신한금융투자는 다음에 대해 “7월부터 카카오스토리 광고 서비스가 시작돼 3분기 카카오 광고 매출은 전 분기보다 123% 늘어난 416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또한 “8월중 카카오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간편 결제 서비스가 시작된다”며 “결제 편의성 증대로 모바일 상거래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고 분석했습니다. SK증권도 “카카오의 압도적인 트래픽을 이용한 다음의 모바일 경쟁력 강화가 예상된다”며 “다음 앱을 비롯한 모바일 서비스 활동성이 증가하고 있어 합병 후 단기간에 효과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다”고 분석했습니다.
앵커> 다음의 상승세가 그야말로 거침이 없는데요. 그런데 한 가지 눈에 띄는 것이 기관의 매수세가 이어지는 반면 외국인은 연일 팔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자> 네. 오늘 시장에서 기관이 순매도로 돌아서긴 했지만, 오늘까지 최근 15거래일 간 기관은 4일을 제외하고 모두 매수우위를 보였습니다. 반면 외국인은 같은 기간 단 이틀만 매수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장에서 기관은 11만주를 매도했고, 외국인은 7만8천주를 팔았습니다.

박주연 기자 juyeonbak@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