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토] '상암동 MBC' 신사옥 시설·규모 화제 "으리으리하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상암동 MBC 신사옥 전경(사진: MBC 공식 블로그 'M톡' 제공)

상암동 MBC 신사옥 전경(사진: MBC 공식 블로그 'M톡'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포토] '상암동 MBC' 신사옥 시설·규모 화제 "으리으리하네"

MBC(문화방송)가 여의도 시대를 마감하고 상암동에서 새롭게 출발한다.
4일 MBC에 따르면 여의도 사옥 시대를 마감하고 오는 9월1일 상암동 신사옥으로 공식 이전한다. 현재 인력과 장비가 계속해서 옮겨가고 있으며, 4일 뉴스데스크 전파는 신사옥에서 송출된다.

상암동 MBC 신사옥 배치도

상암동 MBC 신사옥 배치도

원본보기 아이콘

방송센터, 경영센터, 미디어센터 3개의 건물로 이루어진 MBC 상암동 신사옥은 연면적 149755㎡ 의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는데 이는 여의도와 일산 사옥을 합친 것보다 크다.

지상 9층 규모의 방송센터에는 제작 스튜디오 3개, 뉴스 스튜디오 2개, 매직 스튜디오 1개 등 총 6개의 스튜디오가 있다. 경영센터(14층)는 업무 공간 중심이고, 미디어센터(14층)에는 MBC 자회사와 공개홀이 들어서 있다.
상암동 MBC 신사옥 내부

상암동 MBC 신사옥 내부

원본보기 아이콘

MBC는 ‘창조적인 소통의 공간’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각 부서 특성에 맞춘 스마트 오피스를 만들었다. 드라마국, 영상기술국 등 외부 작업이 잦은 부서는 책상수를 줄이는 대신 외부 접견실, 취재 및 인터뷰 공간, 소규모 미팅룸 등을 배치하는 식이다. 획일적이고 단절됐던 종전의 사무실 구조를 바꾸어 복도, 칸막이, 벽이 없는 ‘오픈 오피스’를 만든 것도 특징이다.

방송센터 4층에는 ‘방송 제작과정 체험 시설’이 있다. 촬영 현장 견학, 터치스크린을 통해 배우는 방송 직업의 세계, 미니어처 세트를 활용한 촬영 스태프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놀라운 규모의 상암동 MBC 신사옥 전경

놀라운 규모의 상암동 MBC 신사옥 전경

원본보기 아이콘

MBC는 지난 2007년 3월 상암동 부지를 매입하고 신사옥 건립을 추진하기 시작했다. 여의도 방송센터, 일산 드림센터로 나뉘어져 있는 업무시설을 통합해, 효율성을 높이고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서였다.

관계자는 “이로써 인사동과 정동, 여의도를 거치며 우리 방송의 역사를 이끌어온 MBC가 상암동 신사옥에서 새롭게 출발하며 우리 방송의 미래를 그리게 됐다”고 말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MBC 상암동 신사옥 상암동 MBC, 규모가 어마어마하네. 놀랍다" "MBC 상암동 신사옥 상암동 MBC, 실제로 보면 얼마나 클 지 궁금하다" "MBC 상암동 신사옥 상암동 MBC, 좋은 사옥에서 방송하는 만큼 양질의 방송 부탁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