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한민국 최고 소믈리에는 누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펙사, 제13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결선...신동혁 씨 선정

제13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서울 정식당에서 소믈리에로 활동 중인 신동혁 씨가 선정됐다.

제13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서울 정식당에서 소믈리에로 활동 중인 신동혁 씨가 선정됐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대한민국 최고 소믈리에에 신동혁 씨가 선정됐다.

소펙사 코리아(SOPEXA KOREA)는 지난 8일 임페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제13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를 열고 최종 우승자에 서울 정식당에서 소믈리에로 활동 중인 신동혁 씨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프랑스 농업식품산림부(MAAF)가 주최하고 소펙사 코리아(SOPEXA KOREA)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1, 2차 예선 및 결선을 포함해 3번에 걸친 치열한 승부끝에 총 5명의 우승자를 가려냈다. 결선에서는 총 7인의 소믈리에들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올해 우승을 차지한 신 씨는 3회째 소믈리에 대회에 출전했으며, 지난 12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5위를 입상하는 등 지속적인 도전 끝에 최고의 소믈리에로서 인정받았다.

신 씨는 "오랜 시간 대회를 준비하며 꾸준히 노력해온 덕분에 우승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다"며 "향후 소펙사와 더불어 프랑스 와인을 알리고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은 신 씨를 비롯해 김흥수, 안중민, 정락미, 양윤주 씨 등이 각각 2위부터 5위를 차지했다. 이들에게는 오는 9월28일부터 10월12일로 예정된 알자스, 남프랑스, 메독, 쌩떼밀리옹 등 프랑스 주요 와인 생산지역의 와이너리 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정석영 소펙사 코리아 소장은 "프랑스 와인과 식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시작했던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대한민국의 훌륭한 소믈리에들을 발굴하고 성장시켜 국내에 성숙한 와인 문화를 전파하는 업계 전문인들의 축제의 장으로 자리잡았다"며 "소펙사 코리아는 계속해서 국내 인재들이 세계적인 소믈리에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프랑스 식문화의 국내 정착뿐만 아니라 한국의 식문화를 세계로 전파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