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인태 시인 '시가 있는 밥상' 등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관악구, 윤혜숙씨 '나는 인도 김씨 김수로', 한정영씨 '빨간 목도리3호' 등 주민과 함께 읽을 책 3권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올 하반기 주민과 함께 읽을 책으로 ‘시가 있는 밥상’ 등 3권을 선정했다.

어린이 분야에 ‘나는 인도 김씨 김수로(저자 윤혜숙)’, 청소년 분야에 ‘빨간 목도리 3호(저자 한정영)’, 성인분야로 오인태 시인의 에세이 ‘시가 있는 밥상’을 선정했다.
연령별로 추천한 책은 다르지만 ‘우리가 함께 만드는 세상’을 주제로 현대사회의 수많은 갈등 속에 살아가는 주민들에게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보여줌으로써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달하기 위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구는 다문화가족의 갈등, 차별, 이해 과정을 통해 삶의 가치를 알아가는 열두 살 소년의 유쾌한 성장담을 그린 ‘나는 인도 김씨 김수로’, 집단 따돌림으로 인한 상처를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는 ‘빨간 목도리 3호’, 평범한 일상에서 60개의 밥상을 통해 세상과 갈등과 폭력을 감성으로 치유하는 ‘시가 있는 밥상’을 통해 주민들이 가족, 동료,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지난해 열린 독후감 발표회

지난해 열린 독후감 발표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주민들이 책을 통해 소통하는 한편 지역 내 책 읽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관악의 책’을 선정한다.

주민들이 추천하면 구 독서문화진흥위원회에서 심의해 추천작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도서는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등에 비치해 주민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하고 ‘저자와의 만남’, 독서경연대회인 ‘책읽고 나누기 발표마당’ 등 주민들이 책과 어울리며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관악구는 전국 도서관사업의 중심지로 아이에서 어르신까지 모든 주민이 책과 도서관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북스타트’, ‘어르신 자서전 제작’, 과정 중심의 주민 주도형 ‘관악 책잔치’, 용꿈꾸는작은도서관에서 만나는 ‘북콘서트’, 대화를 통해 타인의 삶을 이해하는 ‘리빙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독서진흥사업을 펼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