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단조아이언 유산 되살린 'P53', 주문 제작 방식으로 출시
[아시아경제 손은정 기자] "제대로 된 단조 아이언을 만들고 싶었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 홈페이지에서 아주 독특한 민무늬 단조 아이언을 소개했다. 아이언 뒷면에는 로고조차 찍히지 않았고, 소재만 가공한 특이한 생김새다. 크리스토퍼 그리핀이라는 개발자가 골프채 제조회사를 만들어 처음 출시한 아이언 'P53'이다. "미국의 잃어버린 단조 아이언 유산을 되살리겠다"는 취지다.
1999년에는 벤호건 에이펙스 아이언을 디자인한 제프 시트와 손을 잡았다. 30년 동안 골프채 산업에 종사하면서 윌슨, 스팔딩 등을 탄생시킨 장본인이다. 무작정 그를 찾아가 인연을 맺는 등 추진력도 탁월했다. 모델명에 붙은 '53'은 1953년 벤 호건이 마스터스와 US오픈, 디오픈 등 3개 메이저를 석권하면서 최고의 명성을 떨치던 때를 기념해 명명됐다.
일단 953개 한정 생산, 맞춤제작 방식이다. 마감처리 방식까지 주문자의 요구대로 해준다. "나이키나 테일러메이드처럼 거대한 회사로 키우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다"는 그리핀은 "돈보다는 가장 우아한 골프채의 모범이 되는 동시에 미국의 단조 아이언 기술을 계승하고 싶었다"며 "무려 18개월간 땀을 흘렸고, 그래서 더욱 골퍼에게 자부심과 완벽한 샷을 선물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보탰다.
손은정 기자 ej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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