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켓포커스]다음, 카카오 실적 기대감에 신고가

최종수정 2014.06.25 17:38 기사입력 2014.06.25 17:38

댓글쓰기

[팍스TV 이영혁 기자]이 기사는 아시아경제팍스TV ‘내일장 핵심종목<마켓포커스>’에 방송된 내용입니다. <방송다시보기>

카카오 실적 급증으로 재평가 기대
10월 중 합병 완료 계획


앵커 - 이번 특징주는 카카오 입니다. 지난 달 급등 이후 소강상태에 접어들었던 주가가 이번주 들어 다시 부각되고 있네요?

기자 - 합병이 가시화되면서 다음카카오가 낼 수 있는 시너지, 실적 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데요. 증권가에서도 좋은 평가들이 이어지면서 다음이 다시한번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장중 6%대까지 오르면서 12만원선도 돌파했습니다만 결국 1.93% 오른 11만64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앵커 - 지난 번 급등이 합병 자체의 파괴력에 의한 상승이었다면 이번에는 실질적인 계산에 의한 상승으로도 볼 수 있는데요. 증권가 전망 소개해주시죠.
기자 - 현대증권은 오늘 보고서를 통해 외부평가기관의 의견서에서 카카오의 실적이 양호하게 전망됐다고 밝혔습니다. 의견서에 따르면 카카오의 올해 영업수익은 4296억원, 영업이익은 2216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04%와 23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는데요. 이에 따라 카카오의 주가가 재평가될 것이라는 전망이 다음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앵커 - 카카오의 증시 입성이 다가올수록 이런 논의는 더 활발해질 것 같은데요. 앞으로의 일정도 소개해 주시죠.

기자 - 한국거래소는 26일 다음카카오의 우회상장 적격성 심사를 할 계획입니다. 경영투명성과 지속성, 외형적 요건 등을 심사해 우회상장 여부를 확정짓게 되는데요. 여기서 통과하게 되면 8월 중 기존 주주들의 주식매수청구권을 접수하고 10월 중으로 합병이 완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영혁 기자 coraleye@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