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켓포커스]SK컴즈, 싸이메라 타고 52주 신고가

최종수정 2014.06.18 17:30 기사입력 2014.06.18 17:30

댓글쓰기

[팍스TV 이영혁 기자]이 기사는 아시아경제팍스TV ‘내일장핵심종목<마켓포커스>’에 방송된 내용입니다. <방송다시보기>

'싸이메라' 1억 다운로드 눈앞
월드컵 효과..브라질 인기↑
개인 매도, 기관 매수

앵커 - 최근 SK컴즈의 주가 흐름이 아주 좋은 것 같아요?
기자 - 오늘 는 어제보다 5.13% 오른 1025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SK컴즈는 이달 들어서는 25% 넘는 급등세를 보이고 있고, 올해 들어서도 80% 넘게 뛰고 있습니다. 주가 급등의 배경은 싸이메라라는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인데요.

싸이메라는 각종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 찍는 것을 돕는 앱입니다. 그런데 다음달 다운로드 1억건 돌파를 앞두고 있는 등 최근 인기가 대단합니다.
싸이메라 효과에 힘입어 SK컴즈로 자금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SK컴즈 주가가 1만원을 넘었는데요. 1만원 위로 올라선 것이 지난 2012년 10월 이후 20개월 만입니다.
앵커 - 사진 찍는 앱이라면 지금 월드컵 수혜도 나름 있을 것 같은데 어떤가요.

기자 - 맞습니다. 길거리 응원이나 현지 응원단 중심으로 사진 찍는 경우가 늘면서 싸이메라 인기도 올라가고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달 들어 주가 상승세가 유독 두드러진 이유입니다.

특히 다음달에는 싸이메라 시즌2가 도입되며 소셜네트워크 기능이 도입될 예정이라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되면 싸이메라로 찍은 사진을 바로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앵커 - 싸이메라의 인기는 국내보다 해외서 더 많다고 들었는데요.

기자 - 현재 추산키로 전체 다운로드 건수 중 75% 가량이 해외서 발생한 것으로 보이고요. 특히 월드컵이 열리고 있는 브라질에서 인기가 거셉니다.

브라질 앱스토어에서 하루 4만 건의 다운로드가 이어지며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800만건을 돌파했고요. 최근 6개월 동안 카메라 앱 랭킹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앵커 - 수급은 좀 어떤가요?

기자- 외국인은 올 초 이후 줄곧 매도 우위를 보이는 반면, 개인과 기관은 순매도와 순매수를 오가는 모습입니다.

지난달까지만 해도 개인의 매수세가 더 많아서 주가 상승을 이끌었다면, 이달 들어서는 기관이 주로 사들이고 있습니다. 지난 1개월 누적 기준 개인은 12만주를 팔았고, 기관은 10만주가량을 사들였습니다.


이영혁 기자 coraleye@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