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켓포커스]케이디미디어, 싸이 효과에 사흘 째 '上'

최종수정 2014.06.27 15:46 기사입력 2014.06.05 17:57

댓글쓰기

[팍스TV 김도엽 기자]이 기사는 6월5일 아시아경제팍스TV '집중취재 클로즈업'에 방영된 내용입니다. <>

◆앵커> 마지막으로 알아볼 종목은 SM Life Design 인데요. 오늘 장에서 급등했죠?

기자> 네. 오늘 케이디미디어는 이른바 싸이 효과에 힘입어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습니다. 1980원에 거래를 마쳤는데요. 최근 5거래일 째 상승세이고, 3거래일 째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5거래일 동안 케이디미디어 주가는 종가 기준으로 80% 이상 올랐습니다.

◆앵커> 단기간에 무서운 급등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 회사가 가수 싸이와 어떤 관계가 있길래 주가가 오르는 거죠?

기자> 네. 우선 케이디미디어라는 회사에 대해 설명을 좀 드려야 될 것 같은데요. 케이디미디어는 인쇄 사업 및 영상 미디어 관련 영상 수입과 배급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특수 인쇄 분야에서는 지난 40여 년간 대한민국 추첨식 복권을 국내 독점으로 제작,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주목을 받는 이유는 영상미디어와 CD 제작 사업 분야 때문인데요. 업계에 따르면 케이디미디어는 컴백을 앞둔 싸이의 신곡 음원과 타이틀, CD 등을 제작해 수혜를 볼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아티스트 싸이는 현지시각으로 오는 8일 미국에서 신곡 ‘행오버’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인데요.이렇게 싸이의 컴백 소식이 들려오면서 케이디미디어도 시장의 관심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최근 스타들의 영향으로 상승하는 종목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간단히 소개를 좀 해볼까요?

기자> 네. 케이디미디어는 싸이의 소속사가 아니지만 톱스타를 소속 연예인으로 둔 회사들은 스타들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데요. 우선 키이스트 에는 배우 김수현이 소속돼 있습니다. 최근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김수현 효과를 봤고요. 이매진아시아 예당에는 드라마 ‘닥터 이방인’으로 중국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이종석이 소속돼 있습니다. 또한 가수 MC몽과 서태지도 최근 웰메이드예당과 계약을 맺고 올 하반기 컴백을 앞두고 있어서 향후 주가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에스엠 에는 아이돌 그룹 EXO가 건재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다시 싸이 얘기를 하자면 싸이는 현지시각으로 오는 8일 미국 ABC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게임 나이트’에서 신곡 ‘행오버’를 발표할 계획인데요. 세계적인 뮤지션 스눕독과 함께 작업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또한 싸이를 월드스타로 만들어준 노래죠, ‘강남스타일’은 지난 달 31일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 20억뷰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최근 엔터주들이 스타들의 활약에 힘입어 급등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목해볼만한 것 같습니다.

김도엽 기자 kdy@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