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켓포커스]웰메이드, 이종석+MC몽+서태지 효과 '上'

최종수정 2014.05.16 17:57 기사입력 2014.05.16 17:57

댓글쓰기

[팍스TV 김도엽 기자]이 기사는 5월16일 아시아경제팍스TV '집중취재 클로즈업'에 방영된 내용입니다. <>

◆ 앵커> 마지막으로 알아볼 종목은 이매진아시아 인데요. 일명 ‘이종석 효과’로 인해 오늘 장에서 급등세 나타냈죠?
기자> 그렇습니다. 키이스트 에 김수현, 에스엠 에 EXO가 있다면 웰메이드예당에는 배우 이종석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종석이 출연한 드라마 ‘닥터 이방인’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누린다는 소식에 오늘 웰메이드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어제에 이어 이틀 째 급등세입니다.

◆ 앵커> 중국에서 ‘닥터 이방인’이라는 드라마의 조회 건수가 1위를 기록했다고요?

기자> 그렇습니다. ‘닥터 이방인’은 현재 중국에서 ‘유쿠’라는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방영되고 있는데요. 방송 4회 분만에 유쿠에서 2300만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조회 건수 1위에 올랐다고 웰메이드 측은 밝혔습니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가 10회 분 만에 비슷한 조회 수를 기록했는데요. 이에 비해 빠른 것입니다.
◆ 앵커> 이종석 뿐 아니라 가수 MC몽과 서태지에 관한 소식도 있던데요?

기자> 그렇습니다. 병역 기피 논란으로 잠정 활동 중단에 들어갔던 가수 MC몽이 웰메이드예당의 자회사 드림티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올 하반기 4년 만에 컴백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드림티 엔터테인먼트는 걸그룹 걸스데이의 소속사입니다. 또한 가수 서태지도 웰메이드예당과 계약을 체결하고 올 가을 공연을 개최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웰메이드예당은 서태지컴퍼니의 지분 16.67%를 보유한 대주주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과거 굵직굵직한 스타들과의 계약 소식이 전해지면서 웰메이드 주가에 상승 탄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김도엽 기자 kdy@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