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드럼 세탁기, 유럽서 호평

최종수정 2014.03.30 11:00 기사입력 2014.03.30 11:00

댓글쓰기

스페인·이탈리아 매체, 헹굼 능력 높이 평가…제품 구매 추천

-

-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LG전자는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매체에서 드럼 세탁기의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스페인 소비자 전문지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는 3월호에서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10B8NDPA)에 총점 60점을 부여하며 '최고 제품'으로 선정하고 테스트 제품 중 유일하게 구매를 추천했다. 특히 세탁, 탈수 성능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매체는 "세탁기는 세제를 말끔히 제거하는지가 관건"이라며 "LG 제품에서만 헹굼 후 배출된 물에 세제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헹굼 능력을 호평했다.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는 스페인 소비자 기관이 발행하는 월간지로 매년 1~2회 전자제품의 성능을 평가해 결과를 게재한다. 이번 평가는 스페인에서 판매중인 11개 드럼 세탁기의 세탁·헹굼·탈수·에너지·소음·사용 편의성 등 15개 항목을 비교해 채점했다.

이탈리아 소비자 잡지인 '알트로콘수모'도 15개 테스트 제품 중 LG전자 드럼 세탁기(모델명 F12A8TDA)를 1위에 올리며 구매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매체는 "세탁 성능이 우수하고 헹굼 성능이 효율적"이라며 "탈수시 소음이 매우 적고 가격대도 매우 적당하다"고 평가했다.
알트로콘수모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소비자 단체로 매년 2회 전기·전자제품과 소비재의 성능 평가를 실시해 자체 발행 월간지에 결과를 게재한다.

이호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부사장)은 "LG 세탁기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했다"며 "뛰어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까다로운 유럽 시장에서도 우뚝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