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철수 "창당 일정보다 내용 제대로 채워야…끝장토론도 불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철수 "창당 일정보다 내용 제대로 채워야…끝장토론도 불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안철수 새정치연합 중앙운영위원장은 17일 통합신당 창당과 관련, "창당 일정도 중요하지만 내용을 제대로 채우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면서 "필요하다면 공개토론회와 밤샘 끝장토론도 불사해야한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새정치연합 회의실에서 열린 공동위원장회의에서 "신당은 국민을 어렵게 알고 변화에 대한 진정성을 갖고 있으면서 합리적인 개혁을 추구하는 정당임을 분명히 보여줘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제 정치는 울림이 아니라 봉사"라면서 "고압적이고 권위적인 행태와 막말 등 후진적인 정치행태에서 벗어나고, 극한의 승부정치에서 대화와 타협의 정치로 갈등을 풀어나가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부터 새정치민주연합 신당추진단에서 정강정책과 당헌당규 제정에 관해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되는 것과 관련, "어제 발기인대회에서 기득권 내려놓는 정당. 국민 삶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당, 국가안보을 중요시하는 정당, 사회통합을 실현하고 미래를 개척하는 정당 등 다섯 가지 기본정신을 말씀드렸다"면서 "정강정책분과와 당헌당규분과에서 이런 정신에 맞춰 새로운 틀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효석 공동위원장은 '신당 창당 과정에서 민주당과 이견이 있는 부분은 창당 후에 추후 논의한다'는 일부 언론 보도와 관련해 "이는 잘못된 것"이라면서 "오늘부터 이견이 있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세워 토론을 통해 창당 전에 결론을 내야한다는게 우리 입장이다"고 분명히 밝혔다.
이계안 공동위원장은 "당헌당규와 관련해서는 아직 현재진행형"이라면서도 ""김한길 민주당 대표와 안 위원장의 정치적 결단을 담은 3월2일과 3월7일 합의문과 관련돼 개정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