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본 지진, 규모 6.2 강진에 부산 울산까지 "조마조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본 지진.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일본 지진.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일본 지진, 규모 6.2 강진에 19명 부상.

일본 남서부에서 14일 새벽 규모 6.2의 강진이 발생, 최소 19명이 부상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이 지진 여파로 우리나라 부산과 울산에서도 건물이 흔들렸다는 지진 제보가 잇따랐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지진은 이날 오전 2시6분께 히로시마(廣島)현 남쪽 세토나이카이 서부 이요나다(伊予灘)에서 발생했다. 진원의 위치는 동경 131.73도, 북위33.68도의 지하 78km 지점으로 파악됐다.

교도통신은 이 지진으로 오카야마(岡山), 히로시마, 야마구치(山口) 등 총 6개현에 걸쳐 19명이 부상했다고 보도했다. 또 히로시마현 내 약 8천호의 가구에서 일시 정전이 있었다.
기상청은 이 지진으로 말미암은 쓰나미는 없었다고 밝혔다.

지진은 시코쿠를 강력하게 흔들었고 혼슈와 규슈 일부도 진동이 감지됐다.
특히 지진 여파로 부산과 울산 등지에도 건물이 흔들리는 느낌을 받는 등 진동이 감지됐다.
부산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새벽 2시가 조금 넘어서 미세한 진동이 감지됐다는 신고가 15건 정도 접수됐다. 울산소방본부에도 20건의 신고가 들어왔다. 소방당국은 피해나 대피소동은 없었다고 밝혔다.
일본 지진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일본 지진, 강진에도 큰 피해 없어서 다행" "일본 지진, 쓰나미가 없을거라니 다행" "일본 지진, 이런 정도는 일상이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