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창군, 경로당 564개 도내 군지역 중 가장 많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창군, 경로당 564개 도내 군지역 중 가장 많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11년간 311개소 증가 금년 노인복지예산 329억 확보"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이 도내 군부에서 경로당이 가장 많이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013년 말 통계에 의하면 총 행정마을 566개소 중 경로당 수가 564개소로 설치율이 99.6%에 이른다.

경로당은 노인여가복지시설로 어르신들이 여가를 보내고 편안히 쉴 수 있는 장소로 농번기보다는 농한기인 동절기에 이용률이 높다.

농촌지역 어르신들 대부분이 경로당을 이용하면서 주민 화합과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
특히 동절기에는 어르신들이 각 가정보다 경로당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 개별 난방비를 크게 줄임으로서 에너지 사용량 절감으로 외화 유출을 막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올리고 있다.

고창군과 인구 규모가 비슷한 이웃 부안군과 경로당 수를 비교하면 부안군이 462개소인 반면 고창군은 564개소로 102개소가 더 많다.

이처럼 고창군에 경로당 수가 많아진 것은 민선3기(2002년)부터 연속 3선에 성공해 12년간 재직 중인 이강수 군수가 노인복지 분야에 매년 많은 예산을 지원한 결과다.

이 군수가 처음 취임했을 당시(2002년 7월) 255개에 불과했던 경로당이 2013년말 기준 564개소로 11년간 311개소가 늘어났다.

이강수 군수는 “금년에도 노인복지 분야에 예산 329억5900만원(전체예산 4,087억의 8%)을 투입하여 기초노령연금, 경로당신축 및 운영지원, 노인일자리사업, 노인돌봄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