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입주 앞둔 미분양 오피스텔, 겨울철 비수기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겨울철 비수기를 맞아 신규 오피스텔 분양이 줄어들자 미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여유 자금이 있는 투자자를 중심으로 입주가 임박한 오피스텔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한 번에 목돈이 들어가는 단점은 있지만 자금회수 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에서다.

계약 후 빠른 시일 내에 임대를 놓을 수 있어 당장 돈 굴릴 곳이 없는 투자자에게도 제격이다. 시공사가 부도가 나거나 착공이 지연되는 사태도 피할 수 있다.
한 시장 전문가는 “최근 공급 과다로 오피스텔에 대한 수익성 우려가 확산되고 있지만 지역과 상품만 제대로 골라낸다면 여전히 일정 수준 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며 “단 입주가 임박한 오피스텔에 투자할 때는 단기간에 투자수익을 거둬야 하는 만큼 임대 수요가 풍부하게 형성돼 있는 곳을 중심으로 골라야 한다”고 전했다.

12월 현재 기준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2014년 상반기에 오피스텔 약 1만3940실이 입주 예정으로 이중 우수한 입지여건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잔여물량이 일부 남아있어 자금 여력이 있는 투자자라면 눈 여겨 볼 만하다.

신세계건설이 서울 역삼동 강남역 일대에 분양 중인 ‘강남역 와이즈 플레이스’가 대표적이다. 2014년 1월 입주 예정으로 빠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5~지상14층, 총 264실로 전용 23~26㎡대 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삼성타운, 강남 파이낸스 센터 등 대기업 및 외국계·금융기업 등이 밀집해 있어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계약금 10%, 중도금 대출 4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에 태영건설이 분양하는 ‘당산역 데시앙루브’도 내년 2월 입주를 앞두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지상2~지상15층까지 총 350실(23~28㎡)로 구성됐다. 2호선과 9호선이 도보 3분 거리 내에 위치해 있어 주요 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신동아건설은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서 ‘파밀리에 펄시티’를 분양 중이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5~지상24층, 1개동, 18~46㎡, 총 630실로 2014년 2월 입주한다. 마린시티와 센텀시티로 이어지는 해운대 신도시를 관통하는 메인 스트리트의 중심에 위치하며 부산 지하철 2호선 장산역 바로 앞에 위치했다.

원일종합건설이 수원 광교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광교 에듀하임 1309’는 2014년 4월 입주한다. 지하4~지상15층, 8개동, 25~63㎡, 총 1309실의 대단지다. 사업지인 광교신도시 6-1, 6-2 블록은 인근에 신분당선 경기도청역 및 환승 센터가 조성되는 역세권이다. 특히 아주대와 아주대학병원, 경기대,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등 6개의 대학이 인접해 배후수요를 확보한 상태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