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핫이슈 종목] 탄탄해진 중국증시 수혜주 동양기전을 보라!

최종수정 2013.11.25 11:40 기사입력 2013.11.25 11:40

댓글쓰기

팍스넷 전문가 해오름

팍스넷 전문가 해오름


SKC
글로벌 유동자금이 선진국에 몰리며 축포를 쏘아 올리는 동안 국내증시는 심각한 디커플링으로 투자자들을 힘들게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주는 시세의 변곡점이 예상되는 만큼 지수관련주의 향방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3중전회 이후 탄탄해진 중국증시 흐름을 감안하면 중국 수혜주에 관심을 둘 필요가 있는데 중국 PE 소비 정상화와 향후 글로벌 전방산업 수요확대가 기대되는 화학업종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특히 동사는 향후 신규공급 축소와 수요증가에 따른 PET 필름 수익성 상승이 예상되며 태양광 업황 회복과 기업개선 작업을 통한 연결 자회사 실적증가도 예상된다.

현재 주가도 20주선에 안착하며 상승 모멘텀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외국인/기관의 쌍끌이 매수세도 유입되고 있어 32,000원대에서는 관심이 필요한 상황이다.

디와이
골드만삭스가 중국에 대해 ‘비중확대’를 제시하는 등 아시아시장에 외국계 자금 유입 효과가 나타나면서 투자 심리가 호전되고 있다.

또한 중국 3중전회에서 결정된 중장기 개혁방향을 고려할 때 글로벌 경기 모멘텀과 맞물린 저평가 종목에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

특히 중국의 굴삭기시장이 계속 성장하고 있는 만큼 중국에서 굴삭기를 만드는 업체에 관련 부품을 수출하는 기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동사는 중국법인 유압기기부문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되며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계속 유입되고 있다.

기술적으로도 월봉상 20개월선에 안착을 시도하고 있는 만큼 11,500원대에서는 관심이 필요한 상황이다.

팍스넷 전문가 해오름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