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철우의 돈따는 골프] 5. 스크린골프 "120% 활용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상적인 셋업에서 일단 천천히 백스윙 톱을 만든다.

정상적인 셋업에서 일단 천천히 백스윙 톱을 만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크린골프가 이제는 일상화됐다.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철에는 특히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면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매력에 더욱 골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그렇다면 스크린골프가 실전에서는 과연 독일까, 약일까. 이번 주에는 스크린골프를 즐기는 동시에 기량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공이 멀리 날아가는 것을 볼 필요가 없어 스윙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강점을 최대한 살린다. 헤드업을 자연스럽게 방지할 수 있어 잘못된 스윙교정에는 최상이라는 이야기다. 일부 골퍼들이 지적하는 타격감의 문제는 스윙리듬에 초점을 맞춰 해결한다.

실내에서 플레이하는 스크린골프는 스윙의 크기가 줄어들고, 이로 인해 전체적인 스윙 리듬도 빨라지게 된다. 바람의 영향이 없고, 페어웨이의 업 다운도 없어 마음 놓고 치는 샷이 대부분이다. 리듬이 빨라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스크린골프를 자주하는 골퍼라면 스윙의 크기를 늘리고 리듬감을 늦추는 노력이 필요하다.

연습법이다. 일단 정상적인 셋업에서 <사진>처럼 백스윙 톱을 만든다. 이때 왼팔이 지면과 평행이 되도록 어깨 턴을 확실하게 가져간다. 하체를 최대한 고정시킨 상태에서 상체만 돌려주는 느낌으로 펌프 동작을 갖고 반복 스윙한다. 백스윙을 만들어 둔 상태가 일정한 스윙리듬을 보장해주는 동시에 하체를 잡아준 상태에서의 펌핑동작이 근육의 파워를 늘려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테디밸리골프장 헤드프로 cwjeon@teddyvalley.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