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대표에 허인철 사장' 신세계그룹, 최대 규모 대표이사 인사 단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쇄신, 세대교체, 우수인재 발탁' 의 3대 키워드 인사
사상 최대 규모의 대표이사 인사 및 과감한 발탁 실시
우수 인재 주요 포스트 전진 배치로 미래 경영진 양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적극 실천을 위한 전담조직 신설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신세계 그룹이 12월 1일자로 사장 승진 1명, 대표이사 내정자 7명, 승진 39명(부사장급 5명 포함), 업무위촉변경 10명 등 총 57명에 대한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신세계그룹 인사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쇄신, 세대교체, 우수인재 발탁'의 3가지 키워드로 요약할 수 있다. 우선 주력업체를 비롯 계열사 대부분의 대표이사를 급변하는 소비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젊고 유능한 인재들로 전면배치됐다.

우선 대표이사 내정의 경우 사상 최대 규모의 인사를 실시했다.

특히 차세대 CEO 후보군을 적극 발탁, 등용해 쇄신 및 세대교체를 추진함으로써 경기침체와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핵심경쟁력 강화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강력히 추진토록 했다.
현재 경영전략실장인 허인철사장은 이마트 대표이사로 내정됐고, 경영전략실장으로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이사인 김해성 대표가 사장 승진과 함께 선임됐다.

허사장의 이마트 대표이사 내정은 그룹 주력사인 이마트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장기 성장 기반 확보를 위한 것이다.

백화점 대표이사는 백화점 판매본부장인 장재영 부사장으로 내정됐다.

백화점 업의 특성상 새로운 소비 트렌드 변화에 가장 잘 부응할 수 있는 마케팅 및 판매 전문가를 발탁한 것이다.

관계사 대표이사의 경우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는 건설 레저부문 대표이사인 최홍성 대표, 신세계푸드 대표는 백화점 상품본부장인 김성환 부사장이 SVN 대표 겸직과 함께 내정됐다.

신세계건설 대표는 신세계건설 영업총괄 윤기열부사장이, 신세계사이먼 대표로는 신세계사이먼 지원담당인 강명구상무가, 신세계L&B 대표에는 이마트 HMR담당 김운아 상무보가 내정됐다.

부사장 승진에는 이마트 이갑수 부사장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고, 백화점 손영식상무, 신세계인터내셔날 양춘만상무가 부사장보로 발탁 승진했고, 이마트 이영수상무, 신세계건설 박근용상무도 부사장보로 승진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과감한 발탁과 함께 우수인재를 주요 포스트에 전진 배치함으로써 미래 경영진을 적극 양성하고자 하는 신세계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핵심경쟁력 강화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조직을 개편했다.

이마트는 MD전략본부를 식품본부ㆍ비식품본부 등 2본부 체제로 재편해 분야별 전문성 및 책임경영 체제를 강화함으로써 이마트만의 차별화된 상품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신세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더욱 강력히 실천하기 위해 백화점, 이마트 모두 CSR 전담조직을 신설했으며, 그룹 차원에서도 CSR 컨트롤타워 조직을 별도로 구축, 운영할 계획이다.

자율ㆍ책임경영 및 신상필벌을 강화하는 한편, 경영성과 기여도가 탁월하고 미래 경쟁력을 견인할 역량있는 우수인재는 과감히 발탁해 시장 선도 및 지속 성장을 적극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회사의 비전을 실현함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할 수 있는 역량있는 인재를 엄선해 승진시켰다. 앞으로 자율ㆍ 책임경영을 강화하면서 동시에 명확한 신상필벌의 인사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