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 겨울 한파에 매콤한 '핫푸드'가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최근 기온이 떨어지고 올 겨울 기록적인 한파가 예상되면서 '핫 푸드(Hot Food)'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외식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따뜻하면서 매콤한 요리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핫 푸드 메뉴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매운 음식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겨울철 에너지 생성을 돕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매운 음식에 주로 쓰이는 고추에 들어 있는 캡사이신 성분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몸 속의 열을 올려주는 작용을 한다.
길연수 한국 피자헛 마케팅팀 PR 매니저는 “매콤한 맛은 식욕을 자극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 겨울철 입맛을 살리고 싶은 고객들이 많이 찾는다”며 “최근 외식 브랜드들이 기존 메뉴와 궁합이 잘 맞는 매콤한 메뉴를 선보여 시너지 효과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피자, 파스타의 풍부한 맛을 감칠맛 나게 만들어주는 매콤달콤한 메뉴가 있다. 바로 한국 피자헛이 샐러드키친 프리미엄 메뉴로 선보인 홍합요리 꼬제(Cozze). 이탈리아어로 ‘홍합’을 뜻하는 꼬제는 향긋한 토마토에 매콤한 맛을 더한 아라비아따 소스에 제철 맞은 홍합이 어우러져 깊은 맛을 내는 일품 요리다.

‘꼬제’는 지난 해 샐러드키친의 겨울 한정 메뉴로 출시됐지만,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다시 한번 선보일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다. 특히 꼬제의 메콤한 맛이 식전 입맛을 돋워주는 역할을 해 피자나 파스타와 함께 먹기 좋다는 평이다. 꼬제는 샐러드키친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겨울 대표 식재료 굴을 매콤한 커리 소스로 맛 낸 메뉴도 인기다. CJ푸드빌 로코커리는 굴과 활바지락을 이용해 겨울철 입맛을 돋우는 매콤한 맛의 ‘칠리 굴 커리’와 ‘칠리 봉골레 커리’를 출시했다. 내년 2월 말까지 판매되는 겨울 한정 메뉴로, 겨울철 별미인 굴과 바지락에 매콤한 청양고추와 화이트 와인으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차이나팩토리는 기존의 중국 전통 요리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하고 새콤한 맛을 더한 새로운 스타일의 메뉴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살짝 튀긴 가지와 두부를 돼지고기와 매콤하게 볶은 ‘스파이시팟’과 중국 사천 지방의 매콤한 국물 요리인 ‘탄탄면’ 등이 있다. 또 코코넛 옷을 입혀 튀긴 새우에 망고소스를 더한 ‘망고쉬림프’와 다진 새우살과 게살을 두부와 섞어 피자 모양으로 빚은 ‘비파 두부’도 맛 볼 수 있다.

롯데리아는 매콤한 양념을 ‘직접 흔들어 먹는다는’ 재미와 맛을 동시에 담아낸 디저트메뉴 ‘쉑쉑치킨’을 선보였다. 바삭하게 튀겨낸 닭 가슴살 조각에 입맛에 맞는 양념을 넣고 흔들어 먹는 디저트로, 매콤한 칠리 시즈닝으로 더욱 감칠나는 맛을 즐길 수 있다. 쉑쉑치킨은 칠리맛 외 짭조름한 어니언, 고소한 치즈맛으로도 즐길 수 있다.

T.G.I 프라이데이스는 신메뉴 11종 출시와 함께 매콤한 맛 에피타이저 ‘스택스 칠리 후라이’를 선보이며 겨울철 고객 입맛잡기에 나섰다. ‘스택스 칠리 후라이’는 바삭한 후렌치 후라이에 매콤한 칠리 필링과 고소한 퀘소소스가 곁들여진 것이 특징으로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