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웅진코웨이 다시 뛴다 … 홍준기 대표 신경영 지속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웅진코웨이 다시 뛴다 … 홍준기 대표 신경영 지속추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웅진코웨이의 지속성장에 청신호가 켜졌다. 잠시 미뤄졌던 MBK파트너스로의 매각이 다시 순조롭게 진행되며 회사 안팎 불안감이 해소됐기 때문이다. 홍준기 웅진코웨이 대표의 신경영 전략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29일 업계 등에 따르면 웅진코웨이는 경영실적 호조에도 불구, 지주회사의 법정관리 여파로 미래 가치에 의구심을 받았다. 모기업의 부실경영이 주주와 소비자들에게 웅진코웨이의 지속성장과 가치까지 신뢰할 수 없게 불안감을 줬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난 25일 법원의 신속한 매각 결정으로 웅진코웨이는 경영활동에 대한 부담감을 덜게 됐다.
업계 관계자는 "웅진코웨이의 조직문화가 탄탄하고 경영실적도 지속성장해 온 만큼 새로운 환경에도 잘 적응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제 사실상 웅진그룹과 웅진코웨이는 분리된 만큼 향후 그룹의 미래와 상관없이 독자적 기업 가치를 그대로 유지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의 새로운 경영 전략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최근 웅진코웨이의 지속성장 가치를 담은 특별한 홍보캠페인을 선보였다. 이는 모기업의 법정관리 등 회사 안팎의 환경변화에도 웅진코웨이 본연의 기업가치에는 변함이 없다는 것을 널리 알리기 위한 의지의 표현이다.

홍준기 웅진코웨이 대표.

홍준기 웅진코웨이 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캠페인은 웅진코웨이의 생명을 향한, 고객을 향한 책임과 그 노력은 멈추지 않고 계속될 것이란 점을 고객들에게 깊숙이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9일부터 텔레비전 광고 등을 통해 진행 중으로 '지구'와 웅진코웨이의 닮은 모습을 기업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로 연결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우주의 수많은 별들 가운데 지구는 유일하게 물과 공기가 있어 다양한 생명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데 이 모습이 웅진코웨이의 경영활동과 비슷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웅진코웨이도 창업 이후 지금까지 한결같은 가치로 물과 공기를 이용한 기술 개발과 제품 출시에 힘을 쏟으면서 생명을 책임지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웅진코웨이는 24년간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등 고객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환경가전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분야에서는 명실상부한 1위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앞으로도 사람들의 생활 속 가장 가까운 곳에서 물과 공기를 중심으로 고객들의 생명을 책임지고 싶다는 게 웅진코웨이의 경영 가치다.

웅진코웨이 다시 뛴다 … 홍준기 대표 신경영 지속추진 원본보기 아이콘

홍 대표는 "지금까지도 그래 왔듯이 앞으로도 변함없이 좋은 제품과 서비스 제공할 것"이라며 "지주회사의 법정관리가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