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시락 특허, 깻잎통 특허, 햄버거 특허... '反애플 놀이 확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도시락 특허, 깻잎통 특허, 햄버거 특허' 애플이 미국 법정에서 완승을 거뒀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한국 누리꾼들 사이에 애플을 비꼬는 '특허놀이'가 확산되고 있다.

삼성전자와 애플 간 세기의 특허소송에서 지난 24일(현지시간) 미국 법정이 디자인 문제로 10억달러를 배상하라는 판결이 내려지자 한국 네티즌들이 발끈하고 나선 것이다.
특히 미국 배심원단이 특허 침해라고 평결한 '둥근 모서리의 사각형 디자인'에 대해서는 네티즌들은 '딱히 대단한 혁신도 아니다'라는 반응이다.

한 네티즌은 "모서리가 둥근 네모난 판때기나 스크롤 바운스, 밀어서 잠금해제 같은 것은 지금은 그게 가장 좋아 보이고, 그 외에는 정답이 없는 것 같아 보일지도 모르지만 언젠가 그보다 더 멋진 디자인이 나올 것이고, 훨씬 독창적이면서도 편리한 UI와 GUI가 나올 것이다. 그런 걸 만드는 게 진짜 혁신이다"라는 장문의 글을 올려 평결에 의문을 제기했다.

{$_002|C|01_$}
다른 트위터리안은 "모서리 둥글면 다 소송이냐 멍청이들"(@bla*****), "스티브 잡스가 일본 지하철역에서 아이폰 디자인의 영감을 받았나보다"(@jbo***) "샘표의 깻잎 통조림도 직사각형 형태의 둥근 모서리를 갖고 있는데, 그럼 샘표가 애플에 디자인 특허 소송 제기해야겠네"(@dim***) "울 와이프 1000원짜리 손거울도 모서리가 둥근 네모더만"(@hame****) "버거킹이 맥도날드 고소하겠네 동그란 모양의 햄버거 판다는 이유로"(@feli******)라고 비꼬기도 했다.
아이디 @woo*****을 쓰는 누리꾼은 "삼성을 애플이라 착각하긴 불가능하다"며 "스마트폰의 본질은 소프트웨어와 서비스에 있다. 애플이 특허권의 헛점을 악용해 의미없는 특허 확보로 과한 요구를 하고 있는 것이다. 이 동네 배심원들이 애플쪽으로 기우는건 당연하다"고 말해 평결의 공정성을 의심했다.

"삼성 죽이려고 안달난 것 같다"(@yue*****)라고 표현한 누리꾼도 있었다.




조유진 기자 tin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