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노조 "인사팀 직원이 노조원 폭행" 주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삼성노조원이 에버랜드의 인사팀 직원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삼성노조는 20일 오전 용인 에버랜드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삼성 인사팀 직원이 노조 간부를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지난달 27일 인사팀 직원이 김영태 노조 회계감사의 왼팔을 비트는 등 폭력을 행사했다"고 밝혔다. 에버랜드 내의 한 식당에서 근무하는 김 회계감사는 지난달 24일 에버랜드를 취재하는 모 방송사 취재진에게 회사에 대한 일부 부정적인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발언 이후 인사팀 소속 김모 차장이 김 회계감사를 찾아와 발언에 대한 경위서를 요구하는 과정에서 폭행이 일어났다는 것이 노조의 설명이다.

김 회계감사는 해당 인사팀 직원을 용인동부경찰서에 고소했으며 현지 치료를 받기 위해 출근하지 않고 있다.
이에 대해 에버랜드 측은 노조의 주장이 과장됐으며 해당 노조원이 출근하면 사실관계를 조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삼성노조는 위원장, 부위원장, 사무국장, 회계감사 등 4명의 노조원을 구성해 지난해 7월 공식 출범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