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신입사원 자원봉사..이건희 회장 '도전정신' 강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 신입사원들이 지난 6일 경기 용인시 소재 연꽃마을 용인노인요양원에서 잡초제거를 하고 있다.

삼성 신입사원들이 지난 6일 경기 용인시 소재 연꽃마을 용인노인요양원에서 잡초제거를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삼성 신입사원들이 봉사와 나눔을 통한 사회와의 소통으로 직장 생활을 시작했다.

삼성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신입사원 하계수련대회에 참석한 8000명의 신입사원들이 시설 봉사와 재능 나눔, 기부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하계수련대회 첫 날에는 전 신입사원들이 전국 5개 지역, 147개 장소에서 시설 봉사와 재능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신입사원들은 주요 복지시설에서 청소·도배·텃밭정리 등 봉사활동을 하고, 농촌에서는 일손돕기와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벌였다. 지역 아동센터 등에서는 점자도서 입력, 과학체험 교실, 벽화그리기 봉사 등 재능 나눔 활동도 펼쳤다.

이날 휴일 근무로 발생하는 특근비는 신입사원들이 자율적으로 기부하고, 회사가 동일 금액을 추가로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를 실시해 모금한 금액 3억3000만원을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이종정)에 전달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이 금액을 저소득 국가유공자의 주거 개선을 통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인 '나라사랑 행복한 집'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삼성은 또 신입사원에게 지급한 윈드자켓 8000벌을 국제구호 NGO 단체를 통해 중앙아시아 타지키스탄에 전달키로 했다. 타지키스탄은 파미르 고원에 위치한 저소득 국가로서 국토의 대부분이 산악지대로 자연재해가 자주 발생해 윈드자켓 등 구호 물품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은 지난 1996년부터 신입사원 입문교육 중에 발생한 판매실습 수익금 등으로 '심장병 어린이 수술지원', '르완다 우정의 마을 만들기', '베트남 도서실 지원' 등 국내외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해 왔다.

신태균 삼성인력개발원 부원장은 "사회생활을 새롭게 시작하는 신입사원들에게 직접 사회공헌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앞으로 회사생활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느끼고 실천하는 데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1987년 시작돼 올해로 26회를 맞이하는 하계수련대회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전라북도 무주리조트에서 신입사원 8000명을 비롯해 관계사 사장단, 임원, 선배간부, 해외 근무 외국인 등 총 1만1000여명이 참여했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은 하계수련대회 마지막날인 8일 신입사원들에게 "새로운 출발점에 선 신입사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장래의 꿈과 목표를 세우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것"이라는 내용으로 '도전정신'을 당부하는 영상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