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U+ 스마트 인터넷 전화 '070 Player'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한 아파트에 사는 주부들끼리 인터넷 전화를 통해 채팅으로 반상회를 한다. 설거지를 하던 주부가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말 한마디로 전화를 받을 수 있다. 백화점에 가서도 실시간 집안 상황을 모니터링 하며 자녀의 상황을 체크한다…'

가정에서 쓰는 인터넷 전화가 똑똑해진다. 기존에는 단순히 발신,수신 기능에 그쳤다면 앞으로는 전화 그 이상의 서비스를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는 7일 이같은 신개념의 인터넷 전화 '070 Player'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070 Player'는 인터넷 전화의 장점인 저렴한 통신요금과 가정에 특화된 스마트 기능을 하나로 묶은 서비스다.
스마트폰과 똑같은 형태의 5인치 '갤럭시 플레이어' 단말기를 사용해 이름이 '070 Player'다. 초고속인터넷과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쓰는 스마트폰에 3G 기능만 빠졌다고 보면 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해 어플리케이션 장터도 이용할 수 있다.

'070 Player'는 LG유플러스 스마트폰에서처럼 4자간 화상통화가 가능하다. 탑재된 채팅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주소록을 기반으로 그룹별 채팅이 가능해 최대 100명까지 동시 채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다자간 채팅 중에도 사진 및 동영상 등을 한꺼번에 주고 받을 수 있고, 대용량 파일은 클라우드 서비스인 U+BOX를 통해 무제한 공유 할 수 있다.

음성인식 기능도 눈에 띈다. 상황별로 설정해놓은 말에 따라 갖가지 기능이 실현될 수 있는 것. "전화 받아" "몇 시야?" "날씨는 어때?"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말들을 정해놓으면 단말기가 이를 인식해 그에 걸맞는 기능을 실현하거나 답을 해주는 방식이다.
밖에 나가도 집안 상황을 수시로 점검할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다. 주부가 집을 비웠을 때도 인터넷 전화에 자동으로 수신하는 지정 번호로 전화를 하면 내 휴대폰 화면으로 자녀나 반려동물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집안 상황을 수시로 체크할 수 있다.

인터넷 전화 충전용 거치대에는 고품질의 음향 사운드를 구현한 스피커 독(Speaker Dock)을 탑재해 엔터테인먼트의 즐거움을 배가했다. 그동안 LTE 스마트폰에서만 제공됐던 U+HDTV를 070 Player에서는 무료로 제공해 30여개 TV채널의 실시간 방송 및 다시보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Mnet의 200만여 콘텐츠도 무제한 사용하고, 전 세계 약 5만여 개 채널의 라디오 방송도 청취도 할수 있다. 이 콘텐츠들은 올 연말까지 무료다.

인터넷전화의 저렴한 음성·문자 요금은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가입자간은 무제한 무료 음성통화 ▲HD 영상통화 서비스를 매월 300분 무료 제공 ▲무료 통화 초과시 영상통화 이용요금도 이동전화의 음성요금 수준으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월 4000원짜리 기본 요금제는 통화량이 일정치 않거나 주로 휴대폰으로 발신 통화량이 많은 고객에게 유리하다. 시내외 구분없이 3분당 38원이며 휴대폰에 걸 때는 10초에 7.25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정액형은 콜+10 요금제(월 1만2000원)와 프리미엄 요금제(월 1만9000원)가 있으며 무료통화가 각각 120분, 240분씩 제공된다.

단말기는 프리미엄 가입자에게 무료 제공되며, 기본료 요금제는 월 7500원, 콜+10 요금제는 36개월 할부기준으로 월 3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강현구 LG유플러스 스마트홈 사업부장은 "기존 집전화는 물론 스마트폰과 비교해서도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070player의 출시로 집전화의 한계를 뛰어넘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고객 가치에 기반한 컨버지드 홈(Converged Home)의 1등 사업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