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구 함께 쓰는 마을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봉구 방학1동 자치회관에 '우리 동네 0.9 대여점'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노후한 주택이 많은 도봉구 방학1동에서 소규모 집수리는 흔한 일이다.

이제껏 주민들은 집수리를 할 때마다 필요한 공구 수급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동진 도봉구청장

이동진 도봉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한 번 사용하기 위해 구입을 하자니 비용이 만만치 않았고 별도의 관리사무소가 없어 빌릴 만한 곳을 찾기도 어려웠다.

그러나 앞으로 집수리를 위한 공구를 구하려고 안간힘을 쓸 필요가 없어졌다.

방학1동 자치회관에 ‘우리동네 0.9 대여점’이 생겼기 때문이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방학1동은 주민들 의견을 반영, 7일부터 ‘우리동네 0.9 대여점’을 본격 운영한다.

공구가 필요한 주민은 이제 방학1동 자치회관에서 가정용 공구를 대여, 사용할 수 있다.

방학1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 특화사업으로 자치회관에서 가정용 공구를 비치하고 있다가 이를 필요로 하는 주민에게 대여해준다.

대여품목은 총 30여종에 이른다.

가정에서 빈번하게 필요한 수동형공구류(드라이버 렌치 망치 절단기 등)와 전동공구류(전동드릴 소형 납땜기, 직소기 등), 큰 부피로 인해 가정 내 보관이 어려운 기타 공구제품(손타카 글루건 사다리 전기릴선 점프선 등) 등이 자치회관에서 주민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단, 비전문가가 다루었을 때 상해의 위험이 있는 전문가용 공구는 대여품목에서 제외했다.

이들 공구를 대여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학1동 자치회관을 방문하면 된다.

만 19세 이상의 도봉구민이라면 신청서를 작성 후 500원에서 2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공구를 대여할 수 있다.

대여 기간은 가구 당 3일 이내. 1회에 한해서는 연장도 가능하다.

방학1동은 모자가정이나 거동이 불편한 노인세대에서 공구를 요청할 경우에는 도우미(봉사자)도 파견 한다.

자치회관 앞에는 자전거 공기주입기를 설치해 주민들이 오가며 필요할 때마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임주영 방학1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들어 우리동네 0.9 대여점을 만들었고 주민들 의견을 모아 공구대여 수칙도 만들었다”고 말했다.

방학1동 주민센터 (☎ 2289-7557)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