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트로 팔던 6억원대 시계, 낱개로 파는 이유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3~4개 묶음 세트로만 판매해왔던 스위스 워치메이커인 바쉐론 콘스탄틴(Vacheron Constantin)의 '메티에 다르(Metiers D'art)' 시리즈 컬렉션 시계가 올해 처음으로 개별 판매된다.

그동안 명품 시계 콜렉터들은 바쉐론의 메티에 다르 시계를 구입하고 싶어도 무조건 세트로만 사야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꺼려왔던 게 사실. 바쉐론 콘스탄틴은 이러한 소비자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올해 출시한 '메티에 다르-레 주니베르 장피니' 시리즈를 3개 세트로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낱개로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바쉐론 콘스탄틴(Vacheron Constantin)의 '메티에 다르-레 주니베르 장피니' 시리즈.

▲바쉐론 콘스탄틴(Vacheron Constantin)의 '메티에 다르-레 주니베르 장피니' 시리즈.

원본보기 아이콘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바쉐론 콘스탄틴은 3~4개 세트로 묶어 5억원~6억원에 판매해왔던 메티에 다르 시리즈 중 올해 출시한 '레 주니베르 장피니' 시리즈 시계는 개별판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물론 낱개로 판다고 해도 개당 1억4000만원~1억50000만원에 달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는 그저 '그림의 떡' 일 수 있지만 세트판매에 부담스러워했던 명품 시계 콜렉터들에게는 희소식이다. 바쉐론 콘스탄틴이 이처럼 낱개판매를 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가격적인 부담감을 낮추려는 데에 있다.

바쉐론 콘스탄틴 관계자는 "메티에 다르 컬렉션 시계 중 세트로 나온 제품들은 전부 3~4개 묶음 세트로만 판매해왔다"면서 "이번 컬렉션에서는 3개 세트로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낱개로 판매할 수 있도록 본사 방침 자체를 바꿨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워낙 가격이 세다보니 세트로 다 사려면 4개 세트 기준 약 5억원~6억원이 넘는다"며 "이렇게 되면 아무리 구매여력이 있다고 해도 가격 부담이 돼 고객 폭이 확 줄지만 1억원 중반대면 구입할 수 있을 만한 층이 넓어진다"고 귀띔했다.

▲'메티에 다르-레 주니베르 장피니' 시리즈 중 Dove_Soldat_B

▲'메티에 다르-레 주니베르 장피니' 시리즈 중 Dove_Soldat_B

원본보기 아이콘
실제로 메티에 다르-레 주니베르 장피니 시리즈를 낱개 판매한다는 것이 알려진 다음부터 문의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전 시리즈인 메티에 다르-레 마스크, 메티에 다르-마끼에 시리즈 때보다 전화문의만 40~50% 가량 늘었다.
바쉐론 콘스탄틴 관계자는 "반응이 거의 즉각적이었다"며 "출시되자마자 여기저기에서 '자료 달라, 시계 보러 가겠으니 예약해달라'는 문의가 쏟아졌다. 기존 시리즈 제품들이 들어 왔을 때에도 이렇게 적극적이진 않았는데 역시 낱개로 판매한다고 하니 가격적인 부담이 덜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메티에 다르-레 주니베르 장피니 시리즈가 이토록 관심을 받는 또다른 이유는 기존 제품들보다 더 쉽게 제품의 예술적 가치를 표현했다는 점에 있다. 이번 시리즈는 네덜란드 예술가 '모리츠 코르넬리스 에셔'의 작품을 토대로 했다. 그는 똑같은 도형을 한 평면 안에 빈틈없이 연속해 그려내는 반복적인 페이빙 기술, '테셜레이션' 기법을 주로 사용하곤 했는데 이번 시리즈에서 시계 공예기술과 접목돼 화려한 디자인을 뽐내고 있다. 이 중 가장 인기있는 작품은 1억50000원 상당의 비둘기 형상을 한 '도브(Dove)'시계로 에나멜로 처리된 장식 위에 다이아몬드 세팅이 돼있다.

바쉐론 콘스탄틴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20개 한정인 이번 시리즈 제품 중 국내에 No.17을 들여와 선보이고 있다"면서 "국내에서는 세트보다 낱개 판매가 더 잘되며 특히 이번 시리즈 제품은 예술에 조예가 깊은 시계 컬렉터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바쉐론 콘스탄틴은 1775년 창립 이후 257주년을 맞아 시계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고급 시계 브랜드로 파텍 필립, 오데마 피게와 함께 세계 3대 고급시계로 손꼽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