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경련 "서민생활 안정위해 노력하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는 경기 침체로 서민들의 생활이 더욱 어려워질 것을 우려하며 '서민생활 안정과 경제활력 회복을 위한 경제계 다짐'을 발표했다.

전경련은 8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2012년도 전경련 이사회를 개최하고 결의문을 발표했다. 전경련이 이사회에서 결의문을 채택한 것은 지난 2003년(경제난국 극복을 위한 경제계의 제언) 이후 처음이다.
전경련은 최근 대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요구가 확대되는 데 대해 민생안정과 경제활력 회복, 사회통합과 공생발전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결의문을 발표하게 됐다고 밝혔다.

우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생계형 자영업자들이 자유로운 영업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대기업들은 동반성장을 선택이 아닌 기업생존의 필수조건으로 생각하고 중소기업과의 공동 기술개발, 판로확보, 인재양성 등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투자 확대와 수출 증대 등 기업 본연의 역할에 집중해 고용안정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힘쓸 계획이다.
과거 고도성장의 원동력이었던 기업가정신을 발휘해 미래 한국경제의 먹을거리가 될 차세대 성장동력산업의 발굴과 육성, 세계 일류상품의 개발 등으로 산업보국을 이루는데 매진하고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