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가 한국도시가스협회와 공동으로 한국갤럽에 의뢰해 전국 31개 도시 3500명 도시가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연결ㆍ철거 작업 수수료 적정성'을 묻는 질문에 '만족한다'는 응답은 33.1%에 그쳤다.
전반적으로는 도시가스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편이었다. 사용자 10명 중 약 8명(76.9%)이 만족을 표시한 반면 별로 만족하지 않거나 매우 불만족이라는 응답자는 2.5%에 불과했다.
개별 항목별 만족 비율은 요금 검침 및 고지 적시성(90.4%), 요금 납부의 편리성(89.8%), 요금 고지서 이해의 용이성(77.8%) 순으로 조사됐다. 요금 납부 및 고지와 관련해서는 도시가스 요금 신용카드 자동결제와 고지서상 요금 환산 방법에 대해 많은 불만을 제기했다.
지경부는 조사 결과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된 연결ㆍ철거 수수료와 신용카드 자동 납부, 고지서 개선 등에 대해 전국 도시가스 회사를 대상으로 실태 조사를 거친 후 개선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김혜원 기자 kimh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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