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침몰 고속정 실종자 높은파고에 수색작업 어려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침몰한 해군 고속정 1척은 어선과 충돌하고 바닷물유입으로 인해 침몰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군관계자는 11일 "참수리 고속정 1척이 전날 오후 10시50분께 제주항 서북방 5.4마일(8.7㎞) 해상에서 부선선적 어선(106우양호.270t)과 충돌했다"며 "사고 고속정은 새벽 1시25분에 바닷속으로 완전히 침몰했다"고 밝혔다.
현재 해군은 구조함을 투입하는 등 실종자 수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높은 파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해상에는 사고 10분만인 오후 11시께 링스헬기 1대와 CN-235 수송기 1대, 고속정 1척, HH-60 구조헬기 1대, 기뢰탐색함 등을 비롯한 해경정이 출동했다. 하지만 고속정은 충돌후 바다물이 이미 절반이상 유입돼 침몰중이었다.

해군은 현재 문무대왕함, 충남함, 고속정 4척, 해경정 8척. UH-60 헬기 등을 투입해 구조 및 탐색 작업을 벌이고 있고, 독도함(지휘함)과 청해진함, 광양함을 비롯해 해난구조대원도 이날 오후까지 투입할 계획이다.
사고 당시 고속정은 오후 8시에 출항해 경비임무를 수행하고 12노트 속도로 제주항으로 복귀 중이었다.

해군 관계자는 "고속정의 함수 좌현을 우양호의 선수 밑에 있는 돌출부분이 정면으로 충격해 파공이 생기면서 침수됐다"며 "해군 사고대책본부에서 승조원을 대상으로 한 개별조사와 침몰 고속정 탐색 등을 통해 사고원인을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사고해역의 깊이가 120m에 달하고 파고가 높아 고속정 인양 작업이 쉽지 않을 것"이라며 "청해진함(구조함)이 보유한 심해구조정(DSRV)을 투입하면 육안으로 침몰한 고속정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구조된 고속정 승조원 중 부상자 4명은 현재 제주 한라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한라병원 응급실에서 치료 중이던 한 승조원은 사고원인을 질문하자 "(고속정은) 가만히 있었는데 어선이 와서 들이받았다"라고 말했다.



양낙규 기자 if@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