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GV, 10년만에 BI로고 교체..오렌지 레드로 따뜻한 느낌 변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 CGV BI.

새 CGV BI.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CJ CGV (대표 김주형·이하 CGV)가 오는 12월 창립 14주년을 앞두고 BI(Brand Identity)를 변경했다.

새 BI는 CGV를 ‘Cultural, Great, Vital’의 머리글자로 풀어 ▲영화관의 진화와 변화의 모색으로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선도하고, ▲‘최초, 최고, 남다름’을 지향하는 OnlyOne 정신을 추구하며, ▲항상 새롭고 역동적인 마인드를 가진 세계 최고의 복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브랜드에 적용하고 이를 형상화시켰다.
이에 따라 기존 BI 로고와 비교해 파격적이라 할 만큼 큰 폭의 변화를 줬다.
CGV순천에 적용된 새 BI.

CGV순천에 적용된 새 BI.

원본보기 아이콘

신규 로고는 기본적으로 기존 직사각형 틀의 파란색 영문 대문자가 적용되었던 것과 달리 따뜻한 느낌의 오렌지 레드(Orangish Red) 컬러에 라운드가 강조된 형태다.

또 둥글고 부드러운 서체와 위로 열려 있는 형태의 디자인은 CGV의 젊고 개방적인 문화를 상징하며, 오른쪽 위 빛 형상의 모티프는 변화를 위한 도전과 창의적인 영감을 표현하고 있다.

CGV는 새 BI를 인터넷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등에 우선 적용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각 영화관과 중국 등 해외 지점의 간판 등을 순차적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CGV는 1998년 1호점인 CGV강변 오픈과 함께 브랜드 영문을 조합한 초창기 로고를 사용하다 2001년 기존 로고의 모체가 된 영문 대문자 형태로 디자인을 변경했고 이후 이를 변형한 로고를 확정해 지금까지 사용해왔다. 이번 CGV의 대대적 BI 교체는 10년 만인 셈이다.
기존 CGV BI.

기존 CGV BI.

원본보기 아이콘

초창기 CGV BI.

초창기 CGV BI.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sta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