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中 게임업체 샨다, '드레곤네스트' 개발사 인수

최종수정 2010.09.09 16:28 기사입력 2010.09.09 16:28

댓글쓰기

드래곤네스트

드래곤네스트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중국의 대표적인 게임업체 샨다가 '드래곤네스트'를 개발한 국내 업체를 인수한다.

온라인게임 '드래곤네스트'의 개발사인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중국의 샨다게임즈와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인수금액은 약 9500만 달러(약 1100억원)로 알려졌으며 9월 중 본계약이 완료될 예정이다.
인수 후에도 아이덴티티게임즈는 독립적으로 경영과 개발을 지속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이덴티티게임즈 이은상 대표는 "샨다는 드래곤네스트에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하며 강한 신뢰를 보여줬다"며 "향후 샨다와 아이덴티티게임즈는 퍼블리셔와 개발사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아이덴티티게임즈는 한국개발사로서 현재의 경영진과 개발진 모두가 변함없이 더욱 좋은 게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07년 설립된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온라인게임 '드래곤네스트'를 샨다를 통해 중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드래곤네스트'는 국내에서는 넥슨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으며, 일본에서도 NHN재팬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