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오상자이엘, 바이오베스트와 독점공급계약 및 사업제휴 MOU 체결

최종수정 2010.09.09 14:13 기사입력 2010.09.09 14:1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최근 바이오 농업회사로 사업영역을 넓힌 오상자이엘 이 생물학적 방제 분야의 세계 양대 메이저 업체인 벨기에 바이오베스트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 관계잔는 "바이오베스트의 모든 제품의 판매에 대한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생물학적 방제 및 친환경 농업관리 분야의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전략적인 동반자 관계를 위해 맺었다"고 설명했다.
바이오베스트는 꽃 수분 기능전용 수정벌을 처음으로 연구ㆍ적용한 회사로 수정벌 분야에서 전세계 시장점유율 1위에 올라있는 회사다. 생물학적 방제에서도 전세계 시장점유율 2위를 달리고 있는 농업 바이오 전문기업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어 "이번 국내 독점공급계약으로 오상자이엘이 현재 생산하고 있지 않은 수정벌 등 우수한 제품의 공급이 가능해졌다"며 "MOU의 체결로 양사는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과 생산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IPM(종합적방제)에 대한 기술교류로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동아시아시장까지 개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베스트와 공동으로 추진할 구체적인 사업분야는 생물학적 방제 천적분야, 유익 미생물 분야, 수정벌 분야 및 친환경 농업관리 분야 등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