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명준 농업연구사 세계3대 인명사전 등재

최종수정 2010.09.09 11:51 기사입력 2010.09.09 11:5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영래 기자]경기도 농업기술원 버섯연구소 장명준 농업연구사가 세계 3대인명대사전중의 하나인 마르퀴즈후즈후인더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8th)에 등재가 결정됐다.

이 인명대사전은 지금까지 해마다 책을 출판하면서 정치, 경제, 사회, 종교, 과학,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매년 세계적 인물 5만여명을 선정,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하고 있다.
마르퀴즈 후즈 후에서 발행하는 인명사전은 100여년의 오래된 역사와 절제되고 일관된 편집정책 등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아 세계적인 도서관 등 가장 많이 보급되고 있다.

누적된 140만명의 자료에 대해 인터넷 검색 서비스를 미국내 학교와 주요도서관에 제공하여 연구자 뿐만 아니라 연구기관을 국제적으로 알리는데 큰 의미가 있다.

장명준 연구사는 2004년에 농업연구사의 길을 시작하여 느타리버섯의 호흡특성에 관한 연구 및 종균오염진단 기술을 개발하여 버섯재배의 안정생산을 위한 기술을 농가에 보급했다.
잣버섯, 풀버섯 등 새로운 소득 유망 버섯 재배법을 개발해 품목의 다양화에 기여하기도 했다.




김영래 기자 yrk@
TODAY 주요뉴스 "택시기사 잘생겨서"…허벅지에 얼굴 파묻고 추태 "택시기사 잘생겨서"…허벅지에 얼굴 파묻고 ...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