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당신의 아이디어를 삽니다"..보해 공모전 '팡파르'

최종수정 2018.08.16 17:16 기사입력 2010.09.09 09:52

댓글쓰기

보해양조가 해마다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대회때 입상자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보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의 막이 올랐다.

보해양조(대표 임건우)는 9월 13일부터 10월 29일까지 광주ㆍ전남ㆍ전북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보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신청접수를 받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보해가 지역 대학생들에게 자유로운 상상력과 숨은 아이디어를 맘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Social Media를 활용한 기업 PR전략 ▲주류 신제품 기획 및 마케팅 전략 ▲보해 매실농원의 관광 상품화 전략 등이다.

참가 자격은 호남지역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희망자는 10월 29일까지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팀을 구성해 보해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http://idea.bohae.co.kr)를 통해 참가신청서 및 주제관련 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우편 및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차 서류심사를 거치게 되며, 1차에 통과된 10개 팀들은 오는 11월 중 공개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당일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대상 1팀과 금상 2팀에게는 각각 200만원, 1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일본 산업시찰의 기회가 제공되며, 대상팀 지도교수에게 노트북이 전달된다. 또 은상 3팀과 동상 4팀에게는 각각 50만원과 30만원의 상금이 전달될 예정. 또한 보해는 이번 공모전 수상자들을 다음 채용 시 우대할 계획이다.

보해는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신입사원으로 채용하는 등 지역인재 육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