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한민국에 투자하라]선우선생의 종목발굴 방법

최종수정 2010.09.15 10:16 기사입력 2010.09.09 10:2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지식센터 오픈기념..국내 정상급 전문가 7인 릴레이 강연회

[아시아경제 강미현 기자] 아시아경제지식센터가 오픈기념 다섯 번째 초청강좌로 9일 오후 7시 충무로 아시아경제 지식센터 9층 대강당에서 남상용 아시아경제지식센터 원장을 초청해 강연회를 진행한다.

'성장주에 투자하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좌를 통해 남 원장은 ▲성장주와 가치주 발굴법 ▲매수타이밍 포착법 ▲향후 2010년 하반기부터 2011년 상반기를 바라보는 종목발굴법 등 투자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남 원장은 “주식투자는 시황보다는 종목선정이 훨씬 더 중요하다”며 “개별기업에 대한 철저한 분석보다는 시장의 흐름에만 초점을 맞추고 투자하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올바른 투자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성공정인 투자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교육 및 투자의 기준과 원칙이 중요하다”며 “준비된 투자자만이 향후 주식시장에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성공적인 승부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명 증권 강사로도 활약하고 있는 남 원장(필명 선우선생)은 리딩투자증권, 이큐더스 투자전략실 이사, 증권교육기관인 새빛증권아카데미원장 등을 거쳤다. 현재는 새빛인베스트먼트 리서치센터 위원과 아시아경제 지식센터 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초보투자자의 교과서로 알려진 ‘선우선생의 대한민국 주식교과서’(도서출판 새빛에듀넷) 등이 있다.

문의는 전화(02-2200-2280)와 홈페이지(www.assetclass.co.kr) 통해 가능하다. 참석희망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해야 하며, 선착순 200명으로 제한한다.

◆문의: 전화 02-2200-2280 / http://edu.asiae.co.kr/education_02edu.htm


강미현 기자 grobe@
TODAY 주요뉴스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연예인" 시끌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