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부생명 통합 위험관리 시스템 오픈

최종수정 2008.12.31 23:25 기사입력 2008.12.31 23:25

댓글쓰기

동부생명이 차세대 통합 리스크 관리시스템을 개발, 가동에 들어간다.

동부생명은 31일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보험사 리스크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통합 리스크 관리시스템 e-MAC을 개발, 내년 2일부터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생보업계의 기존 리스크 관리시스템이 대부분 신용/시장/금리 리스크로 구분 개발, 운영되는데 반해 공통 Data Base를 구축,통합리스크 산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자산운용 및 기간계 시스템을 변경할 경우에도 따로 시스템을 변경할 필요가 없어 유연성이 뛰어나다.

최고경영자가 Dash Board(상황판)를 통해 상시 리스크 변화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구성, 관련 팀의 리스크 관리 업무를 세분화해 지원한다.

특히 동부생명은 금융감독당국의 리스크 관리 표준을 충족하는 등 기존 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시스템으로 평가하고 있다.

동부생명은 이 시스템이 급변하는 경제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시나리오 경영전략 수립에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장단기 안정적 수익달성은 물론 향후 실시 예정인 RBC제도에 선행적으로 대처하는 데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